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bainil
  • daytwo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09-11
  • 1. Boxer`s Wife /

Description

패한 자, 패한 자를 지켜보는 자. 한 편의 복싱 경기를 연상케 하는 리듬감과 독특한 서사의 매혹 '트램폴린 (Trampauline)' 디지털 싱글 [Boxer’s Wife]

나는 복서의 아내, 그는 어둠 속에서 빛나는 신성. 20전 20승, 춤추는 자의 리듬을 가진 자. 고독 속에서 연습하는 그를 나는 그늘 속에서 지켜보았고, 그 짐승 같은 녀석의 반칙만 아니었다면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을 거였네.3라운드의 한 방, 레프트 훅, 그리고 라이트 펀치에 내 남편이 쓰러졌네, 우린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라고 그는 말하네. 하지만 나는 이 날을 절대 잊을 수 없을 거야. 우린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라고 그는 말하네. -From "Boxer`s Wife"

복싱의 리듬을 가진 노래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이 노래는 복싱 선수의 아내가 전도유망한 복서였던 남편이 링 위에서 KO를 당하고 쓰러지는 것을 보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곡의 나레이션 부분에서 묘사하는 복서가 KO 당하는 설정은 '알레산드로 바리코' 의 시티라는 소설에서 가져왔고, 책에는 존재하지 않는 복서의 아내 시점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노래를 서사를 가진 영화로 대했고, 상황을 펼치듯이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하면서 작업했어요. - '차효선' Of 'Trampauline'

일렉트로닉 팝 밴드 '트램폴린 (Trampauline)' 이 정규 3집 앨범에 앞서 [Such A Clown] 에 이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Boxer`s Wife] 를 선공개한다. "Boxer`s Wife" 는 이탈리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겸 영화감독인 '알레산드로 바리코' 의 소설 시티에서 소재를 차용한 곡으로, 20전 20승에 빛나는 전도유망한 복서였던 남편이 상대에게 KO패 당하는 장면을 목격한 복서의 아내 시점에서 전개되는 독특한 서사를 담은 트랙이다.

일렉 기타와 드럼 비트는 한 편의 복싱 경기를 관람하는 듯 숨가쁘면서도 경쾌한 리듬감을 만들어 내고, 뒤를 받치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는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어떤 반전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는 복싱 경기처럼, 대담무쌍 하게 변하면서 전개되는 이 곡은 극적인 경기를 직접 관전하는 것 같은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디스코와 펑크, 신스- 필름 스코어의 무드, 그리고 '박민준 (DJ Soulscape)' 의 비트 작업이 어우러진 대담한 장르 이종교배의 결과물 "Boxer`s Wife" 로 '트램폴린' 은 오는 10월 초 예정된 정규 3집 발매에 앞서 또 한 번의 새로운 행보를 선보인다.

Trampauline차효선, 김나은, 정다영

파스텔뮤직

트램폴린은 여성 혼자의 힘으로 작사, 작곡, 편곡, 연주, 프로듀싱, 심지어 레코딩까지 해결하고 있는 전천후 뮤지션 차효선의 뮤지션 네임이다. 그녀는 영국 런던에서의 생활을 통해 체득한 세련되고 이국적인 정서를 고스란히 음악에 담아내는 데에 탁월한 재능을 보이고 있으며, 그 분위기는 비단 음악에만 머무르지 않고 앨범쟈켓, 포스터, 공연영상에 이르기까지 펼쳐지고 있다. 음악적으로는 일렉트로니카에 기반을 둔 전자적 사운드에 어쿠스틱 악기의 리얼연주를 절묘하게 매치시킨 스타일이고, 때문에 차가운 느낌보다는 오히려 자연스러운 인간미가 스며 나온다. 아무런 설명 없이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유럽 어느 나라의 새로 발매된 음반이라고 해도 믿을 만치 세련미가 넘친다. 트램폴린은 “아기자기한 여성스러움으로 승부하는 엇비슷한 스타일이 판치는 최근의 인디씬”에서 보기 드물게, 아티스트의 의미를 되짚어 생각하게 하는 좋은 본보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최근 차효선을 주축으로 하여 기타에 김나은, 베이스에 정다영이 합류해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해내고 있으며, 2015년 초 독일의 국민적인 일렉트로닉 밴드 '랄리 푸나'와 콜라보레이션 싱글 발매 및 월드 투어를 개최해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뮤지션으로 거듭나기도 했다.

Artist Supporters 31

Supporter's Friends 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