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8.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you8656
  • kukumalu00
  • tak8901
  • jungul.lee
  • hyeonplanet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01-08

Description

불안정한 청춘의 에너지를 거칠지만 우아하게 풀어내는 '18GRAM' 의 첫 번째 정규앨범, [18GRAM]

운명적이고 이상적인 만남, 2010년 밴드 '이스턴사이드킥' 과 '스몰오' 가 같은 연습실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리드보컬 '류인혁' 과 드러머 '이지원' 이 자연스레 왕래하게 되었다. 각자 밴드의 사이드맨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가지던 그들은, 그들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펼쳐 보고 싶어 했고, 자연스레 취미와 관심사가 통했던 두 사람은 프로젝트 밴드 '류타밴드' 를 결성하고, 자신들만의 연주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후 4년간의 활동 속에 여러 사이드맨들을 거치며 지금의 리드기타 '이형욱' 을 만나게 되었고 공교롭게도 그와 4년 정도 깊은 교류와 음악적 교감을 나누던 베이스 겸 기타플레이어 '고상현' 을 만나서 밴드를 이루게 되었다.

상처받은 영혼의 무게 '18GRAM', 그들의 이름이 되다. 밴드 이름 '18GRAM' 의 어원은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 2003년 영화 "21 그램" 에서 따 온 말이다. 프로젝트 밴드일 때부터 가깝게 지내 온 '류인혁' 과 '이지원' 은 그들의 다사다난 했던 그들의 20대를 설명하는 그들의 밴드 이름으로, 하나의 가설로 영혼의 무게라는 21그램에서 살아오면서 겪게 된 상실감으로 빠져 나간 듯한 무게를 뺀 '18GRAM' 이라는 이름을 명명하게 되었다.

우아한 서정성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안한 청춘의 에너지. 탄탄한 서로의 관계 때문일까, 이들이 라이브에서 보여 주는 그들만의 화학작용으로 뿜어 지는 에너지는 좋은 라이브 밴드의 기본 요소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작곡과 편곡을 잼 형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일까 좋은 순간의 에너지들이 대부분의 편곡에 붙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Return", "Hidden Peter Pan", "Anna" 등에서 느껴지는 서정적인 멜로디, "Hang You", "The Flow Flows" 등에서 느껴지는 거칠고 강렬한 연주. 또, 강함과 부드러움이 절묘하게 조화로운 "August Drive", "The Damien", "Secret Forest" 등의 수록 곡에서 거칠지만 우아한 '18GRAM' 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Secret Forest" 잡힐 것 같지만 잡히지 않는 존재에 대한 노래이다. 모든 감정이 불안정 하기 때문에 그것을 굳이 잡을 수, 온전히 갖게 될 수도 없는 것을 알면서도 미지의 존재를 만나기 위한 떠나는 여정을 그리는 곡이다.

18GRAM류인혁, 이지원, 고상현, 이형욱

(주)팝뮤직

에이틴그램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음악생활을 영위하던 밴드 이스턴 사이드킥의 류인혁과 밴드 스몰오의 드러머 이지원은 2010년 우연히 같은 연습실을 사용하게 되며 연을 맺는다. 서로의 닮은 취향은 물론 사이드맨으로 활동하며 채 채우지 못한 창작에의 욕구를 서로 확인한 이들은 프로젝트 밴드 '류타밴드'를 결성하며 자신들만의 목소리를 조금씩 세상에 전하기로 한다. 이력과 결과물이 조금씩 쌓여가면서 제대로 된 밴드 활동을 해 보고 싶어진 이들은 적합한 멤버를 찾기 위한 긴 여정에 돌입한다. KBS 2TV [탑밴드] 출연 이후 팀이 와해되어 잠시 활동을 쉬고 있던 기타리스트 이형욱과 유비가 제갈량을 삼고초려하는 기분으로 섭외했다는 베이시스트 고상현이 차례로 합류하며 지금의 밴드 18그램의 그림이 완성된다. 싱글이나 EP를 먼저 발표하는 것이 흔해진 요즘 과감히 풀렝스 데뷔 앨범 [18gram]을 발표하며 정식데뷔를 마친 이들. 지금도 홍대 어딘가의 라이브 공연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고 있을 것임은 물론, 아직도 부르지 못한 쌓인 노래가 한가득이라고 한다.

Artist Supporters 25

Supporter's Friends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