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kukumalu0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11-18

Description

밴드 '동안' , 디지털 싱글 앨범 [벌써 10신데] 발매

유니크 한 가사와 코끝이 찡해지는 그들만의 노래 시적 노랫말과 감각적인 사운드를 추구하는 밴드 '동안' 이 세 번째 싱글 앨범 [벌써 10신데] 를 11월 18일 발표했다. 지난 해 첫 미니 앨범 [Time] 그리고 올 7월과 10월 총 세 곡의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창작활동을 벌이고 있는 밴드 '동안' 은 ‘짙은’ , ’김거지’ 등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건반, 보컬의 '주대건' 과 다양한 라이브 세션으로 활동중인 기타리스트 '서유원' , ‘찰리정’ 등의 세션으로 활동중인 드러머 '윤이삭' 으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로 이미 씬에서 탄탄한 실력을 검증 받은 팀이다.

이번 밴드 '동안' 의 싱글에는 "벌써 10신데" 와 "오래된 일기장" 두 곡이 수록 되어있다. "벌써 10신데" 를 들어보면, 노래의 초반부터 등장하는 떡볶이라는 가사가 귀를 자극한다. 의례히 야식으로써의 떡볶이를 노래하는 듯 보이지만 곡을 쭉 듣다 보면 어느새 반전을 맞이하게 된다. 음식 자체가 아닌 그 음식이 각자에게 가진 사연으로 바뀌었을 때 비로소 가사가 되고 음악이 된다는 생각이 드는 곡, 그래서 그런지 그러한 반전은 듣는 이로 하여금 더욱 가슴 한편이 저려오게 하는 듯 하다. "오래된 일기장" 은 전작인 "금" 과 마찬가지로 '주대건' 의 솔로 곡이다. 오래된 일기장을 우연히 펼쳐보았을 때 떠오르는 아련한 추억을 노래한 곡으로 섬세한 피아노 터치에 리얼 현 오케스트라 녹음까지 더해져 한층 더 고급스럽게 탄생했다. 소속사인 슈가레코드와 만난 이후로 꾸준히 싱글 발표를 해오고 있는 '동안' 은 이 후에도 매월 꾸준한 음원 발표와 공연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while주대건, 서유원, 윤이삭

슈가레코드

2013년 8월에 결성된 밴드동안은 주대건(보컬ž건반), 윤이삭(드럼), 윤병익(베이스), 서유원(기타)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밴드동안’에서 ‘동안’은 ‘~을 하는 동안(while)’이라는 의미로, 밴드를 하는 동안, 공연을 하는 동안, 팬들과 함께하는 동안의 순간순간을 음악으로 기록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가진다.

Artist Supporters 14

Supporter's Friends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