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7.99

  • Supported by

  • Wishlist 1

  • moonis83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03-25

Description

100장 한정 카세트테이프로 제작되어 순식간에 절판된 한국 일렉트로닉 뮤직 신의 젊은 거장 '퍼스트 에이드'의 전설이 시작된 음반 80년대 무그 뮤직의 낭만적인 사운드를 21세기의 작법으로 재해석한 [Nostalgic Falling Down]

'퍼스트 에이드 (FIRST AID)'는 포워드F.W.D., 포즈 컷츠Pause Cuts, 룸306Room306 등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정력적인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인 허민의 솔로 프로젝트다. 드럼&베이스, 포스트-덥스텝과 같은 베이스 뮤직 기반의 곡을 만들고 틀던 '퍼스트 에이드'는 2012년을 기점으로 이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관심사에 몰두한다. 그의 새로운 관심사는 80년대 일렉트로 팝에 담긴 낭만적인 무그 사운드와 당시 갓 등장한 다이나믹이 살아있는 드럼머신 비트 그리고 화성을 겹겹이 쌓아 올리는 멜로딕한 작법이다. [Nostalgic Falling Down]은 새로운 관심사를 향한 그의 학구열을 담은 작품이다. 여기에는 기분 좋게 발을 동동거리게 하는 누-디스코 리듬과 풍경을 감싸듯 포근한 칠웨이브 사운드로 구성된, 우리가 지나쳐온 향수의 풍경이 담겨 있다.

[Nostalgic Falling Down]은 밴드캠프 발매 후 영기획YOUNG,GIFTED&WACK을 통해 (다운로드 코드가 포함된) 카세트테이프로 제작됐다. [Nostalgic Falling Down]에 담긴 하이파이보다 로파이에 가까운 사운드와 히스 노이즈로 대표되는 카세트테이프라는 미디어는 꽤 잘 어울렸다. 100장 한정 발매된 음반은 카세트 폐허를 시작으로 정식으로 유통하지 않고 공연과 암페어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판매됐다. 암페어 1회 때 가장 많이 팔린 음반의 타이틀을 차지하기도 한 [Nostalgic Falling Down]는 입소문을 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절판됐다. 발 빠른 일부 평론가들은 음반을 구입해 올해의 음반으로 꼽기도 했다. 음반이 절판된 후 재발매 및 음원 유통을 요청하는 많은 요청에 힘입어 뒤늦게 [Nostalgic Falling Down]을 음원으로 공개한다. 이는 '퍼스트 에이드'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한 상당수 음반의 정식 발매를 예고하는 것이기도 하다.

[Nostalgic Falling Down] 발표 후 '퍼스트 에이드'는 포즈 컷츠와 포워드를 통해 고전적인 소울 음악을 지금의 사운드로 재해석한 퓨쳐 R&B 장르의 음악을, '퍼스트 에이드'와 룸306을 통해 앰비언트와 같은 사운드의 질감에 집중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포즈 컷츠로는 이미 한 장의 음반에 넣기에는 모자랄 만큼의 곡을 완성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Magic Strawberry Sound와 영기획을 통해 발매한 F.W.D. [AIR]는 한국대중음악상 댄스/일렉트로닉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보컬리스트 홍효진과 함께 룸306이라는 이름으로 사운드클라우드에 곡을 공개하고 여기에 쳇 페이커Chet Faker가 호감을 표하기도 했다. 그 외 요조Yozoh와 함께 리믹스 싱글을 발표하기도 하고 아키버드Aquibird의 리믹스 음반엔 총 세 곡에 각기 다른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참가하는 등 리믹스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다.

그의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에는 사운드-워커-홀릭처럼 새 곡이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앨범 단위로 매번 새로운 실험이 이어지고 있다. 이 이야기는 앞으로 당신이 '퍼스트 에이드'를 통해 여행하게 될 사운드의 풍경이 어마어마하며 계속 갱신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Nostalgic Falling Down]은 '퍼스트 에이드라는 드라마틱한 여행의 첫걸음이 되기 가장 적절한 음반이다. 3년 전의 작업이지만 지금 들어도 새롭고 경이롭다. 이는 이전 시대'와 이를 재생산하는 동시대 그리고 이 모든 게 축적되어 만들어질 미래의 사운드까지 탐구를 소홀히 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이 일렉트로닉 뮤직 신의 타임라인에 몸을 맡기고 있다면 '퍼스트 에이드'라는 이름은 흔들리지 않는 요트처럼 언제나 좋은 동반자로 남을 것이다.

FIRST AID

Young,Gifted&Wack Records

퍼스트 에이드FIRST AID는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인 허민의 솔로 프로젝트다. 드럼&베이스Drum&Bass, 포스트-덥스텝Post-Dubstep과 같은 베이스 뮤직 기반의 곡을 만들고 틀던 퍼스트 에이드는 2012년을 기점으로 이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관심사에 몰두한다. 그의 새로운 관심사는 80년대 일렉트로 팝에 담긴 낭만적인 무그 사운드와 당시 갓 등장한 다이나믹이 살아있는 드럼머신 비트 그리고 화성을 겹겹이 쌓아 올리는 멜로딕한 작법이다. [Nostalgic Falling Down]은 새로운 관심사를 향한 그의 학구열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이다. 여기에는 기분 좋게 발을 동동거리게 하는 누-디스코Nu-Disco 리듬과 풍경을 감싸듯 포근한 칠웨이브Chillwave 사운드 만들어진 우리가 보지 못하고 지나친 향수의 풍경이 담겨 있다. [Nostalgic Falling Down]를 카세트 테이프로 100개 한정 발매했다.

Artist Supporters 2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