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3.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wicked26y
  • feeder1204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12-18

Description

뮤지션으로서의 순수한 열정을 담은 미니 앨범 [순수의 시대]

보컬리스트 '임태경' 이 새로운 미니앨범 [순수의 시대] 를 발표한다. 지난 8월 디지털 싱글 [그대의 계절] 발매 쇼케이스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임태경' 은 KBS2TV의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다양한 방송활동으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뮤지션으로서의 매력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전국투어 콘서트 그대의 계절을 통해 팬들과 직접 라이브로 만나는 꾸준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가수로서의 열정으로 틈틈이 신곡 작업을 병행해 미니 앨범을 완성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미니앨범의 재킷 사진은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울의 한 스튜디오 옥상에서 일출 시간에 맞춰 밤샘 촬영으로 얻어진 결과물로 '임태경' 의 순수한 열정과 수록 곡들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형상화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신곡들은 슬로바키아 내셔널 심포니의 오케스트라 현지 녹음으로 그 웅장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미니앨범 [순수의 시대] 의 첫 트랙인 "살아가는 일" 은 사람의 일생에 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서술한 곡이다. 특히 이 노래는 '임태경' 의 보컬이 팝적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음을 보여주는 곡으로, 프로듀서 '조커 ('이효석')' 는 '임태경' 이외에 다른 가수가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다. 그만의 보컬을 통해 표현될 수 있는 가사와 음악의 웅장함을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타이틀 곡 "순수의 시대" 는 사랑이라는 찬란한 시절을 거쳐 이별이라는 쓸쓸하고도 아련한 시간 속에서 추억은 어떻게 기억되고 아픔은 어떻게 흩어지는지에 대한 과정을 담은 노래이다. '임태경' 은 곡의 스타일과 가사에 맞게 본인의 발성과 표현법을 조금씩 달리 하여 감정 선을 아주 잘 표현하는데, 이 곡에서 그 표현력이 극대화되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가창력을 들려준다. 또한, "너를 새긴다" 는 사랑의 상처에 관한 이야기로 '윤종신' 의 "팥빙수", '이승환' 의 "세 가지 소원", "화양연화" 등의 작곡가로 잘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Kyo ('이규호')' 의 곡이다. '이규호' 특유의 철학적이면서도 서정적인 가사를 '임태경' 의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목소리로 담아내어 짙은 감동을 전해준다.

그리고 지난 8월 음원으로만 발매되었던 "그대의 계절" 과 "한사람" 도 수록되어 앨범의 통일성을 더하고 있다. "그대의 계절" 은 웅장한 스트링 편곡과 임태경의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고 "한사람" 은 오보에 중심의 소박한 편곡으로 '임태경' 만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곡으로 2곡 모두 '유재하' 음악 가요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곽은기' 의 곡이다.

'임태경' 은 지난 11월 14일 고양 콘서트에서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순수의 시대" 를 라이브로 선 공개하여 신곡 발표로 만나는 대중과의 첫 접점을 공연장에서 찾겠다는 팬들과의 약속도 잊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 진행되는 전국투어 공연에서도 이번에 발표되는 신곡들의 무대를 팬들에게 가장 먼저 선사할 예정이다.

임태경

엔라이브

"가수"로 돌아온 임태경 크로스오버 테너이자 뮤지컬 배우로 잘 알려진 임태경이 '가수'로 돌아왔다. 뮤지컬 배우 중 가장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으며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 출중한 가창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로 뮤지컬 활동으로 인한 뮤지컬 넘버와 크로스오버 테너라는 한 장르에 국한된 이미지였기에 가수 임태경의 보컬 스펙트럼은 의외로 대중들에게 크게 알려져 있지는 못 했다. 그래도, 수많은 뮤지컬 무대 경험과 성악으로 다져진 탄탄한 기본기는 본인의 첫 전국투어 콘서트(2013~2014)를 성황리로 이끄는 원천이 되었고, 배우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은 음악성과 인기를 과시해 왔다. 성공리에 끝난 첫 전국투어였지만 본인의 단독 콘서트였기에 임태경은 뮤지컬 배우가 아닌 가수로서 음악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맞닥뜨리게 되었고, 뮤지컬 넘버와 가요와 팝, 성악곡의 커버 작업들로 인한 활동보다 본연의 가수 활동에 대한 욕구로 자연스럽게 이동, 데뷔 앨범 이후 10여 년 만에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예고하며 신곡을 준비해 왔다. 학력 : 우스터폴리테크닉대학 생산공학 석사 데뷔앨범 : 2004년 1집 앨범 [Sentimental Journey] 수상 : 한일 청소년 음악제 그랑프리 경력 : 한일 청소년 음악제 그랑프리 수상 1991~1992 Music Excellence Award 2년 연속 수상 2002 한일 월드컵 전야제 소프라노 조수미 협연 2002 세계 인권의 날 행사 공연 (동티모르) 2003년 소프라노 유미자 음반 'Ave Maria' 참여 2003년 한미 이민 100주년 기념 음반 'Centennial Dreams' 참여 2006년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Artist Supporters 4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