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jinguk1979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12-29
  • 1. Butterfly (Feat. 캔들) /

Description

'김그림' 29일 정오 [버터플라이] 공개, 브랜뉴뮤직 신예 '캔들'과 콜라보

가수 '김그림'이 29일 정오 새 싱글 앨범 [버터플라이]를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타이틀곡 "버터플라이"는 브랜뉴뮤직 프로듀서 '원영헌'과 '이양반'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 역시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김그림'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었다.

엠넷 '쇼미더머니 4'에 출연해 훈훈한 외모와 탄탄한 랩 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던 브랜뉴뮤직의 신예 래퍼 '캔들'도 피쳐링에 참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곡 "버터플라이"는 미디엄 템포의 R&B 장르로 감미로운 멜로디와 가사가 '김그림'의 보컬과 잘 어우러지며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긴 그림을 그려', '난 너 하나만 밝혀 내 이름처럼' 등 센스가 돋보이는 캔들의 랩 파트 가사도 사랑의 시작을 앞둔 두 남녀의 간질간질한 마음을 잘 표현해냈다.

앞서 "가을이 분다", "연애의 이유"로 기존의 음악적 색깔에서 한 단계 진보를 이룬 '김그림'이 브랜뉴뮤직과 협업하며 또 한 번의 변신을 꾀해 올 겨울 리스너들로 하여금 듣는 재미를 느끼게 할 전망이다.

Kim Greem

넥스타엔터테인먼트

국내의 대표적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는 방송사들이 엮는 '스토리 전개'라는 특성 상 선과 악의 시나리오까지 투입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자극적으로 다가가는 측면이 있다. 문제는 방송 경험이 전무한 참가자들에게까지 이러한 스토리 전개를 이입하는 무리수를 두는 것 때문에, 프로그램이 진행되거나 끝나는 시점으로 가면 프로그램 상에서 다소 악역으로 비춰진 참가자들에게 힐난이 가해지는 경우가 매번 생긴다. 그러나 이것은 참가자들이 소위 '못돼서'가 아니라, 방송제작자들이 방송의 재미를 위해 그렇게 엮어내는 부분들이 더 크다. 흔히들 "악마의 편집"이라고 이야기하는 게 바로 이런 것이다. [슈퍼스타 K]의 시즌 2 참가자로 대중들에게 먼저 알려진 김그림 역시 이러한 "악마의 편집"에 의해 한동안 괴로웠던 편에 속한다. 출연 당시 팀 미션 등에서 이기적인 태도로 다른 참가자와의 마찰이 연일 뉴스가 됐고, 특히 현재 동료가수로 활동하는 김보경과의 대립은 시청자들의 '온라인 폭동에 가까운 힐난'을 받게 되는 결정타가 됐다. 우여곡절 끝에 프로그램의 Top 11에 들긴 했지만, 인터넷을 통한 자신의 평판이 최악이라는 것을 알게 된 그는 심각한 '멘탈 붕괴' 현상을 일으켰고 제대로 된 기량을 펼쳐내는 듯 했지만 네티즌들의 문자 투표에서 외면당하며 첫 번째 경합에서 탈락했다. 그럼에도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은 그녀의 행동을 질타하는 댓글들을 계속해서 달았으며 이는 프로그램 종영 이후까지도 계속되었다. 결국 온라인상에서 그녀의 아버지까지 "이제는 제발 멈춰 주시라"는 호소의 글을 남기고 언론에서 "악마의 편집"에 대한 문제점들을 제기하면서, 그녀 역시 피해자라는 인식이 서서히 확산되며 이후 분위기는 잠잠해졌다. 해를 넘겨 그녀는 같은 시즌 참가자였던 이보람 등과 함께 조영수, 안영민 등의 작곡가들을 제작진으로 두고 있는 '넥스타 엔터테인먼트'에 스카우트됐다. 곧바로 디지털 싱글 앨범 [Fly High]를 통해 데뷔를 했고 '너밖에 없더라'와 'Okay' 모두 음원 차트에서 꽤 선전을 했다. 그해 김그림은 음악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했는데 KBS2 [로맨스 타운]과 MBC [지고는 못살아] 등의 드라마 음악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고 스티브 바라캇의 내한 공연 당시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2012년에는 상반기 '너에게', 하반기 '연애' 등의 곡들을 발표했으며 2014년에도 '언제나 봄날', '밀어서 잠금해제' 등의 곡들을 내놓기도 했다. 최근의 방송활동으로는 케이블 채널 [E채널]에서 정형돈, 김경란 등과 함께 하는 [연애전당포]가 있다. 주변인들의 전언으로는 [슈퍼스타 K]에서 비춰진 모습과 달리 타인들을 배려할 줄도 알고 싹싹한 모습을 많이 보인다고 한다. 몇몇 남성 팬들로부터는 "숨겨진 글래머"라는 평을 듣기도 한다.

Artist Supporters 2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