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8.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wonbae81
  • gmajoryoon
  • 김하이
  • layla1028
  • yanghyunjuny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4-05-22

Description

노래를 통하여 감성과 소통하는 휴먼레이스정규 1집 발매 [추억의습관]
일상 속 마음 깊이 새겨진 기억들에 관한 Message..

2012년 4월 첫 싱글 "숨"을 세상에 던지며 활동을 시작하며 숨가쁘게 달려온 휴먼레이스가 데뷔 후 2년 만에 드디어 첫 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했다. 이번 정규앨범에서는 많은 밴드 경험이 묻어나는 깊이 있는 최민수의 베이스와 탄탄한 리듬파트를 바탕으로 한 세련된 톤으로 풍성하게 감싸는 신재혁의 기타 사운드, 그리고 이제는 자타가 공인하는 보컬 윤성기의 곧고 굵은, 그러나 때로는 부드러운 보이스가 더해져 그 동안 싱글, EP앨범 등에서 보여주었던 멤버들의 한층 더 두터워진 음악적 힘이 느껴진다. 이에 한상원 밴드, 한영애 밴드 등에서 활동하며 어리지만 최근 음악씬에서 촉망받고 있는 황성환의 드러밍이 더해져 휴먼레이스만의 깊이 있는 따뜻하고 시원한 곡들이 담겨져 있다.

사람들의 모든 감성을 노래를 통하여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휴먼레이스의 음악적 생각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에서부터 찾아 볼 수 있다. 더블 타이틀 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정규앨범 중 앨범명과 동명인 첫 번째 타이틀곡 "추억의 습관"은 마음 속 깊이 자리잡아 지울 수 없는 커다란 존재에 대한 그리움과 일상 속에 습관처럼 떠오르는 추억에 관한 노래이다. 곡의 대부분은 피아노와 보컬만으로 진행 되다가 후반에 휴먼레이스특유의 쏟아지는 사운드로 절정에 도달하며 눈을 감고 듣고 있노라면 흡사 바람 부는 푸르른 초원의 어딘가를 여행하고 온 듯한 아련하면서도 따뜻한 쓸씀함을 전한다.

두 번째 타이틀곡 "Song for you"는 바쁜 일상에서 자칫 잊고 지낼 수 있지만, 늘 옆에 있었던 그대가 느껴져 가슴에 가득 채워져 눈 앞에서 그려지는 그댈 위해 언제나 노래할 수 있다는 고마운 마움을 세련된 느낌의 팝퓰러한 편곡으로 상큼하고 잔잔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마음 속 거의 모든 의문의 해답은 사랑이란 감정에서 찾을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모던록 "Love", 조용히 찾아온 자유로운 새로운 날에 관한 희망적인 철학을 에너지 넘치는 비트에 담은 "The New Day" 와 지난 4월 윤시윤과 여진구 주연의 영화 '백프로'와의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선공개하면서 응원과 용기를 전하였던 "Go" 등의 휴먼레이스의 신곡들도 수록되어 있다. 그 외 휴먼레이스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숨", "It's You","위로", "축제", "안부" 의 새로운 버전으로 수록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더한다.

이렇듯 이번 휴먼레이스의 정규 1집 [추억의 습관]은 너와나,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란 주제로 일상의 소소함 속에 담겨진 지나온 시간 안에 무수히 많은 일들 중,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는 기억들을 기쁨의 마음으로, 때론 아주 깊은 슬픔으로, 담담하고도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다. 앨범명과 잘 어울리는 앨범 커버는 'Panta Creation' 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의정 작가의 작품으로 앨범 수록곡을 들으며 가장 잘 어울릴 만한 사진들을 직접 선별하여 줌으로써 음악과 사진의 멋진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 졌다. 앨범 발매일인 5월 22일 쇼케이스를 통하여 음악에서 들려주었던 따뜻함과는 다른 역동적이고 흡입력있는 휴먼레이스만의 라이브 무대의 또 다른 강렬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HumanRace윤성기, 신재혁

엄브렐라뮤직

휴먼레이스의 음악은 진짜 사람 냄새가 나는 음악이다.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크고, 작은 아픔들을 이들은 그 끝을 알 수 없는 인생의 굴곡진 레이스처럼 때로는 소소함으로, 때로는 담백한 단순함으로, 때로는 감히 드러내지 못할 슬픔과 깊은 곳의 날카로움으로, 이 모든 것을 천천히 레이스 하듯 넋두리처럼 늘어놓지만 그 속에는 레이스를 뛰는 그 사람의 진중한 메시지를 담고 메마른 현 시대에 필요한 인간적인 감성을 전하고 있다. 인생에서 우리 모두는 레이서 이다. 그 레이서들이 모여 인류라는 휴먼레이스가 되듯이 각자의 이야기를 휴먼레이스의 음악을 통해 세상에 내려놓는다. 2012년 싱글 Breath 로 데뷔했으며 팀 이름 그대로 인류가 가지는 따뜻한 의미를 음악으로 전하고 싶다는 목적으로 결성 되었다. 신인 밴드로는 이례적으로 시작부터 대형 락페스티발에 초청되었으며 쏟아지는 사운드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데뷔 첫 해부터 단독공연을 무리 없이 소화해 내었다. 이후로도 수많은 라이브 활동과 더불어 팀의 보컬인 윤성기 군은 오디션 프로 The voice of Korea 2에서 결승까지 진출 하였다. 2014년에 5월 첫 정규앨범 '수억의 습관' 을 발표하고 활동 하던중 수많은 재난 사고로 무거워진 사회 분위기 속에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괜찮아” 거리공연을 매일 하루에 한역씩 지하철 2호선을 따라 점심시간 마다 해왔으며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 책으로 출간 하고 동시에 음원도 발표했다. 그리고 단독 기부콘서트 B:warm2을 하고 인기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에 출연해서 휴먼레이스의 음악이 주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강연하고 몽골 말 횡단 다큐먼터리 영화에 음악을 맡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Artist Supporters 6

Supporter's Friends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