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1-18

Description

2010년 발표한 정규 앨범 [Sweet Auteurism] 이후 무려 6년 만에 싱글앨범 [Slow Tempo] 로 돌아온 팝 재즈 싱어송라이터 '주형진'

이번 앨범에는 총 3곡이 실려있다. 그 중 "비밀을 말하다" 와 "One Gloomy Night" 은 전작들에서도 공동 프로듀서 역할을 도맡아온 유니크노트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했고 "One Fine Day" 는 재즈 기타리스트 '조신일' 과 새롭게 호흡을 맞추었다. 타이틀 곡 "비밀을 말하다" 는 정통 재즈 트리오 편곡에 웅장한 스트링과 뮤트 트럼펫 솔로가 더해져 고급스럽고 우아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재즈 피아니스트에서 프로듀서 및 작곡가로서의 입지도 확고히 하고 있는 유니크노트의 피아노, 멀티 베이스 플레이어 이신우의 콘트라베이스, 그리고 뉴욕 출신의 실력 파 재즈드러머 임주찬의 브러시 드럼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앙상블을 보여준다. 그 위로 쉽고 편안한 멜로디와 '주형진'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있다. 특히 갈수록 각박해지는 현실 속에서 힘든 삶을 내색 하기조차 쉽지 않은 현대인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는 공감을 넘어 깊은 슬픔으로 다가온다.

두 번째 곡 "One Gloomy Night" 은 2008년 발표한 첫 싱글앨범의 수록 곡이었던 "Single을 말하다" 를 떠올리게 하는 트랙으로 EP와 Brass중심의 재즈 편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타리스트 '적재' 의 감각적인 연주와 색소포니스트 '신현필' 의 화려한 솔로 연주는 곡에 대한 몰입 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으며, 외로운 겨울 밤을 묘사한 가사와 따뜻한 사운드는 곡이 끝난 후에도 긴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 "One Fine Day" 는 보사노바 리듬의 밝은 곡으로 2012년 가을 You-Tube를 통해 "강동원 In A Day" 로 화제를 모았던 곡을 재 편곡한 일종의 보너스트랙이다.

Joo Hyungjin

이매지니안

Artist Supporter 1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