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wicked26y
  • feeder1204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1-21
  • 1. /

Description

'리플렉스' 정규 1집 선공개곡 [불] '리플렉스' 다운 가장 트렌디한 밴드 사운드의 부활

2014년 펜타포트 슈퍼루키, 지난해 일본 데드 팝 페스티벌(Dead pop Festival) 카오스 스테이지 오디션 본선 진출 등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까지 주목 받는 '리플렉스' 가 3년 만에 정규 1집을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곡 "불" 을 발표한다. '리플렉스' 는 홍대 클럽과 대형 페스티벌까지 가장 많은 라이브를 소화하는 팀으로 밴드씬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온 팀으로 Mnet "슈퍼스타K7" 에 출연하며 대중적인 사랑까지 얻은 밴드씬의 유망주다. 특히 "슈스케7" 출연 당시 윤종신, 성시경, 백지영, 김범수 등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화제가 됐던 팀이기도 하다.

1월 21일 발매된 "불" 은 음악팬들이 기대하는 가장 '리플렉스' 다운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 곡이다. 팝과 펑크, R&B적 요소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록 장르의 '리플렉스' 사운드가 온전히 녹아있는 곡으로 '리플렉스' 의 에너지와 세련된 스타일을 만끽하기 충분하다. 특히 "불" 은 공연을 통해 신곡을 만들어온 리플렉스의 기존 노래들과 달리 지난 4월 처음 작업을 시작해 스튜디오에서 정교한 녹음과정을 통해 완성된 곡으로 정규 앨범에 대한 리스너들의 기대를 받기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리플렉스' 는 '조규현'(보컬&기타), '홍석원'(기타), '변형우'(베이스), '신동연'(드럼) 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국내에서는 듣기 힘든 독특한 음색의 보컬과 오리지널 밴드 포메이션만으로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트렌디한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3년간 2장의 EP 앨범과 3장의 디지털 싱글을 통해 매번 평단과 음악팬들로부터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치가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선공개곡 "불" 과 정규 1집 앨범은 밴드음악의 가능성을 마침내 현실로 만드는 2016년 밴드씬의 가장 에너지 넘치는 첫 앨범이 될 것이다.

Reflex조규현, 홍석원, 변형우, 신동연

브이엔터테인먼트

힘있는 사운드 속에 스며있는 섬세한 감성에 압도되다! 한국 밴드씬의 기대주, 펜타슈퍼루키 우승팀! 멤버 조규현(보컬&기타), 홍석원(기타), 변형우(베이스), 신동연(드럼)으로 이루어진 리플렉스는, 선 굵은 멜로디 안에서 풀어내는 조규현의 R&B적인 보컬과 그에 더해진 유연한 드럼 & 베이스- 그리고 심플한 루프를 중심으로 한 기타 사운드가 절묘하게 조합된 록 음악을 추구하는 팀이다. 리플렉스의 음악은 한 장르로 규정하기 힘든 팝, 펑크, R&B적인 요소가 녹아져 있는 예측 불가능한 음악들이다.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풀어낸 노랫말과 멜로디컬한 음악, 힘 있는 사운드 속에 스며있는 섬세한 감성 등 결코 가볍지 않은, 이들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음악적 독자성이 그들의 음악에 담겨 있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대표적인 음악 페스티벌들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공중파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과 시트콤 출연까지 다방면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베이스 변형우는 일본어에도 능통하여 일본 측으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14년에 들어 각종 경연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팬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레드불 라이브온더로드에서 110여개 팀 중에 2위를, 7월에는 펜타포트 슈퍼루키에서 180여개 팀 중에서 최종 슈퍼루키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지난 11월 12일 EP 수록곡 중 선배 뮤지션 이승환의 대표곡을 리메이크 한 "물어본다"와 트렌드에 맞춘 색다른 시도가 담겨 있는 신곡 "TALK TO ME"가 선공개되어 팬들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고, 12월 11일 새 EP 1.0 [MY ALL]을 발매하며 평단과 팬들에게 좋은 평을 듣고 있다.

Artist Supporters 7

Supporter's Frien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