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9.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jh980
  • demis82p
  • chiho1110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2-19

Description

'리플렉스' 정규 1집 [Let’s Burn], 스테이지에서 완성한 가장 트렌디한 록 사운드

'리플렉스(Reflex)' 가 정식 데뷔 3년 만에 정규 1집 앨범 [Let’s Burn] 을 발매한다. '리플렉스' 는 데뷔 이후 총 3장의 싱글 앨범과 1장의 EP 앨범, 홍대 클럽과 대형 페스티벌을 통해 밴드 씬에서 확고한 팬덤을 이룬 팀이다. 지난해 Mnet 슈퍼스타K7 출연하며 매회 강렬하고 개성 넘치는 무대로 대중성까지 확보,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2016년 국내 밴드씬에서 가장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밴드다.

타이틀곡 "까맣게" : 오리지널 밴드 포메이션으로 가장 트렌디한 록 사운드. 지난 1월 21일 발매된 선공개곡 "불" 이 가장 리플렉스다운 곡이었다면 2월 19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정규 1집 [Let’s Burn] 의 타이틀곡 "까맣게" 는 '리플렉스' 의 새로운 사운드 시도에 대중성을 결합한 곡이다. 특히 연인과 헤어진 후 그녀를 잊거나 마음에서 지우는 것이 아니라 까맣게 그리고 싶다는 노랫말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서를 새롭게 표현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밴드씬에서는 듣지 못했던 독특한 창법의 보컬 '조규현' 은 이번 타이틀곡 "까맣게" 에서도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각적인 창법을 선보인다. '조규현' 의 감각적인 보컬과 대비되는 선명한 '홍석원' 의 기타 리프와 '변형우' 의 스트레이트한 베이스 라인, 드러머 '신동연' 의 정교한 비트는 이들이 왜 밴드씬을 포함한 가요계 전체에서 주목을 받는 팀인지 보여준다. "까맣게" 는 기본에 충실한 악기 구성으로 가장 트렌디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리플렉스의 음악적 개성을 고스란히 들려주는 곡이다. 흔한 일렉트로닉 소스와 개러지적 요소를 배제한 새로운 밴드 사운드에 목마른 리스너들을 위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른의 거울에 비친 소년...스튜디오가 아닌 스테이지에서 완성한 앨범

'리플렉스' 는 가장 밴드다운 방식으로 자신들의 첫 정규 앨범을 완성했다. 신곡을 발표해 공연이나 방송을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곡을 만들어 무대에서 먼저 선보이며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있게 다듬어 앨범을 녹음하고 발표하는 방식을 취한 것. 이는 '리플렉스' 가 클럽과 페스티벌 등 연간 100회 이상의 압도적인 공연 스케줄을 소화하는 밴드이기에 가능한 작업 방식이다. '리플렉스' 는 스테이지에서 완성한 6곡과 순수하게 스튜디오 작업으로 4곡을 완성해 더해 이번 앨범에 수록했다. '리플렉스' 는 이 같은 [Let’s Burn] 앨범 제작 과정을 통해 앨범 전체에 실험적인 시도와 정교함뿐 아니라 라이브의 다이내믹까지 담아낼 수 있었다. '리플렉스' 는 [Let’s Burn] 앨범에 인트로와 보너스 트랙을 제외하고 총 10곡의 신곡을 수록하며 독특한 앨범 콘셉트를 선보인다. [Let’s Burn]는 총 5개의 주제를 포함하고 있으며 하나의 주제를 소년의 시선과 어른의 시선으로 두 곡씩 완성해 수록했다. 디지털 싱글 형태가 아닌 소장가치가 높은 풀 앨범을 작품으로 '리플렉스' 만의 독특한 구성력과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까맣게" 와 "드라이브" 는 이별에 대한 시선의 차이를, "소년" 과 "너만 몰랐던 이야기" 는 꿈이라는 동일한 주제를 다른 시선에서 표현한 곡이다. 이 밖에도 "기회" 와 "목소리" 가 응원이라는 같은 주제를, "쇼 미 왓 유 갓 (Show me what you got)" 과 "쉬스 어메이징 (She’s amazing)" 이 유혹이라는 주제를, "불" 과 "유 컴플리트 미 (You complete me)" 가 모티베이션이라는 같은 주제로 표현한 곡들이다. 각 곡들의 주제적 통일성을 염두하고 곡을 듣는다면 앨범을 감상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일전 라디오 등을 통해 연주돼 사랑을 받았던 "런어웨이 (Runaway)" 어쿠스틱 버전이 새롭게 녹음돼 추가됐다. 특히 "런어웨이" 어쿠스틱 버전은 특별히 CD에만 수록돼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Reflex조규현, 홍석원, 변형우, 신동연

브이엔터테인먼트

힘있는 사운드 속에 스며있는 섬세한 감성에 압도되다! 한국 밴드씬의 기대주, 펜타슈퍼루키 우승팀! 멤버 조규현(보컬&기타), 홍석원(기타), 변형우(베이스), 신동연(드럼)으로 이루어진 리플렉스는, 선 굵은 멜로디 안에서 풀어내는 조규현의 R&B적인 보컬과 그에 더해진 유연한 드럼 & 베이스- 그리고 심플한 루프를 중심으로 한 기타 사운드가 절묘하게 조합된 록 음악을 추구하는 팀이다. 리플렉스의 음악은 한 장르로 규정하기 힘든 팝, 펑크, R&B적인 요소가 녹아져 있는 예측 불가능한 음악들이다.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풀어낸 노랫말과 멜로디컬한 음악, 힘 있는 사운드 속에 스며있는 섬세한 감성 등 결코 가볍지 않은, 이들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음악적 독자성이 그들의 음악에 담겨 있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대표적인 음악 페스티벌들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공중파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과 시트콤 출연까지 다방면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베이스 변형우는 일본어에도 능통하여 일본 측으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14년에 들어 각종 경연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팬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레드불 라이브온더로드에서 110여개 팀 중에 2위를, 7월에는 펜타포트 슈퍼루키에서 180여개 팀 중에서 최종 슈퍼루키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지난 11월 12일 EP 수록곡 중 선배 뮤지션 이승환의 대표곡을 리메이크 한 "물어본다"와 트렌드에 맞춘 색다른 시도가 담겨 있는 신곡 "TALK TO ME"가 선공개되어 팬들과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고, 12월 11일 새 EP 1.0 [MY ALL]을 발매하며 평단과 팬들에게 좋은 평을 듣고 있다.

Artist Supporters 7

Supporter's Frien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