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김하이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2-29

Description

'조덕환' [Fire in the rain]

밴드 '들국화'의 초대 기타리스트 '조덕환'이 디지털싱글 [Fire in the rain]을 발표한다. '들국화' 1집 이후 25년 만의 발매했던 2011년 [Long way Home] 첫 솔로 음반이 한국 대중음악상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큰 호평을 받았던 '조덕환'이 약 5년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조덕환'이 작사, 작곡한 "Fire in the rain"과 "Long may you run" 총 2곡이 수록되어 있다.

- Fire in the rain

타이틀 곡으로, 떠나간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애원의 노래로, 'Fire'는 '불' 또는 '화', 'Rain'은 '고통'과 '눈물'을 표현한 곡이다.

- Long may you run (롱런하길 바래요)

새해 또는 내일을 향한 희망의 노래로 '들국화' 재결합시기 동참하지 못한 길에 서서 그들의 앞길이 모두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곡이다.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로서 노장에 속하는 그이지만, 그의 노래는 20대 청춘들의 것처럼 한없이 낭만적이고 희망적이다. 5년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와 다시 노래를 시작하는 음유시인 '조덕환', 그의 속삭임에 귀를 기울여보자.

Cho Duck Hwan

C9엔터테인먼트

밴드 들국화의 초대 기타리스트 조덕환은 1985년 발매된 들국화 1집 <행진>에 담긴 명곡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세계로 가는 기차’ ‘축복합니다’ 등 아직도 많은 이들이 기억하는 명곡을 만든 작곡가이다. 2011년 Long Way Home 이란 첫 솔로 음반을 발표하여 그 해 한국대중음악 시상식 3개(혹은4개)부문 노미네이트 되며 한국 록의 오리지널리티로서 다시금 인정받았다. 특히 'Long Way Home'의 수록곡 '멀고 먼 길'은 2011년 대중음악평론가들이 뽑은 명곡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이 앨범에는 최성원, 故주찬권 등 들국화 원년멤버도 참여하며 관심을 모았으며 펜타포트 록 페스티발에 메인아티스트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양병집과의 12월 송년 콘서트, 단독 콘서트 '조덕환 콘서트 - 들국화, 눈꽃으로 피다'까지 다양한 무대를 통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이다.

Artist Supporters 2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