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Goroke
  • oneway
  • 김남욱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3-08

Description

찬란한 사랑의 한때와 바래진 관계의 끝자락 사이, 그녀가 남긴 관계의 표정들 '스트레이(The Stray)' Single [her]

밴드 '스트레이' 가 3월 8일 싱글 [her] 를 발매했다. 15년 12월에 나온 EP [Wandering] 이후 올해 첫 발표하는 싱글이다. 2011년 초 결성해 감각적인 멜로디와 세련된 사운드의 음악을 만들어온 스트레이는 2014년 디지털 싱글 [그대는 없는데] 와 [Love Is Coming] 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2015년 3월에는 첫 번째 EP [FEVER] 를, 이어 12월에는 두 번째 EP [Wandering] 을 발매한 이들은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5, 먼데이 프로젝트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꾸준히 관객과 교감해왔을 뿐 아니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인 뮤지션 육성, 발굴 프로젝트 K-루키즈에 최종 선정되며 음악적 욕심을 결과로 증명해 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발표한 싱글 [her] 의 수록곡은 총 2곡으로, 피아노와 보컬의 단출한 구성으로 시작해 점차 폭발적이고 웅장한 사운드로 감정의 진폭을 표현한 발라드 "너, 너", 그리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발라드곡 "해줄 말이 있어" 가 수록됐다. 그간 리더 '문영준' 이 곡 작업을 해왔던 것과 달리, 이번 싱글에서는 보컬 '이정환' 이 작사, 작곡을 도맡았다. 또한 편곡자로 일렉트로닉 뮤지션이자 작곡가인 센티멘탈 시너리가 참여해 한층 세련되면서도 서정적인 색깔이 더해졌다. 그만큼 이번 싱글은 스트레이 멤버들 개개인이 지닌 음악적 욕심과 가능성 확장을 위한 또 다른 작은 시도이다.

[her] 라는 타이틀로 짐작할 수 있듯, 두 곡 모두 그녀를 바라보는 한 남자의 시점에서 쓰여진 곡으로 그녀를 통해 관계의 시작과 끝이라는 상반된 관계의 표정을 마주하는 이의 설렘 혹은 아픔을 하나의 싱글에 담았다. 타이틀곡 "너, 너" 는 어두운 방 안에서 더 이상 오지 않는 그녀를 기다리는 화자의 공허한 희망과 체념이 공존하는 트랙이다. 피아노 선율과 보컬 위주의 절제된 구성은 곡에 스민 감정을 한층 극적으로 끌어올린다. "해줄 말이 있어" 는 새로운 사랑의 설렘을 담은 곡이다. 낭만적인 신스 멜로디는 포근한 봄의 계절감을 연상시키고,곡에 볼륨감을 불어넣는 일렉 기타 선율은 두 수록곡이 스트레이의 음악과 동떨어진 다른 결과물이 아님을 보여준다.

찬란하게 빛나는 사랑의 한때, 혹은 이미 바래고 너덜해진 사랑의 끝. 모두 우리가 살면서 한 번쯤 겪었을 관계의 이면이다. [her] 앨범 커버에서 그녀의 표정은 묘한 권태로움이나 혹은 희미한 기대감이 뒤섞인 듯도 한, 좀처럼 한 번에 읽어낼 수 없는 복잡한 표정이다. 우리가 한때 사랑했던 이의 얼굴을 마주보며 지었을 무수한 표정의 총체처럼. [her] 의 앨범 커버는 파스텔뮤직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두 번째 결과물로, 관능적이고 비밀스러운 그림체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집시 (Zipcy)' 가 작업했다. 400장 한정 발매되며 포스터, 부클릿, CD 구성의 특별 패키지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The Stray Leevi, hyo, Jack

파스텔뮤직

Band ‘The Stray’ started in 2014 with a great ambition to break new ground of Korean modern pop/rock band by single album ‘There Will Never Be Another You’ and ‘Love Is Coming’. Their first EP was just released. They played their own energetic sound at 2 single albums and compilation album . From acoustic pop to groove, embracing modern rock, R&B and funk, they have odd talent to dancing naturally by rhythmical melodies, exciting stage manners and danceable rhythm.

Artist Supporters 46

Supporter's Friends 1,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