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channyrew
  • Ss_xs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3-08
  • 1. 겨울화답 (And She Said) (Feat. 강이채) /

Description

[겨울화답 (And She Said)] by '코어매거진 (CoreMagaZinE)' Feat. 강이채 (이채언루트)

[겨울화답 (And She Said)] 은 이별을 맞이한 남자가 여자에게 말하는 내용의 [가을전언 (He Said 2015년 12월 발표)] 에 여자가 답하는 형식의 곡이다. "가을전언" 에는 밴드 블락스 (blocs) 출신의 '백경호' 가 참여한 데 이어, [겨울화답] 에는 이채언루트의 '강이채' 가 참여해 보컬과 바이올린 연주를 맡았다. 두 곡은 기본적으로 같은 곡이지만 악기 구성이나 곡의 형식, 멜로디 등에 차별을 둬 반복이 아닌 연결의 느낌을 살리려 애썼다. 게스트 보컬로 '강이채' 를 섭외한 이유는 슬픔을 발산하는 절규의 느낌이 아닌, 속으로 꾹 삼키는 정적인 이별의 감정을 담기엔 강이채의 쓸쓸한 보이스가 잘 어울릴 것 같았기 때문이다. '강이채' 는 이 노래에서 보컬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연주도 들려준다. 곡 중간의 나레이션은 영화 "이터널선샤인 (미쉘공드리)" 의 마지막 장면에서 인용했다.

'코어매거진' 은 지난 2012년 뉴웨이브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유려한 멜로디라인을 절묘하게 결합한 록을 담은 미니앨범 [핍 (Peep)] 으로 호평을 받은 뒤, 같은 해 EBS "스페이스 공감" 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후 '코어매거진' 은 2014년 첫 정규 앨범 [루드 방켓 (Rude Banquet)], 2015년 싱글 [핫 걸 (Hot Girl)] 과 [가을전언 (He Said)] 등을 내놓는 한편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을 펼치는 등 꾸준히 활동을 벌여왔다. '코어매거진' 은 최근 5인조에서 '류정헌'(기타, 프로듀싱), '강민규'(건반), '김기원'(드럼) 3인조로 멤버를 개편한 뒤 고정 보컬리스트를 두는 대신 곡 별로 어울리는 여러 게스트 보컬리스트들을 기용하는 방향으로 활동 방향을 잡았다. 한편, '코어매거진' 은 2016년 상반기에 미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며, 중반에는 정규 2집을 발표할 계획이다.

CoreMagaZinE류정현, 강민규, 김기원

julianseo

코어매거진은 80년대 신스팝의 뿌리에 현대적 감성을 얹어 다양한 스타일의 팝음악을 선보이는 밴드이다. 2015년 현재 기타 류정헌, 신디사이저 강민규, 드럼 김기원의 3인조 체제로 개편되어 여러 게스트 보컬들과 다양하고 폭넓은 음악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2012년 5월 평단의 극찬과 함께 데뷔 음반 [PEEP]을 발표하며 포털 사이트 다음의 '이달의 앨범'에 선정되었다. 이후 EBS 스페이스 공감의 '8월의 헬로루키'선정, '올레뮤직인디어워즈' 루키부문수상, CJ 문화재단 튠업 뮤지션에 선정되는데 이어 '2012년 올해의 헬로루키'로 선정되었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최한 2012서울국제음악박람회 '뮤콘'에서 해외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아 일본에서 열리는 록페스티벌에도 초청되었다. 2014년 발표된 정규 1집 'rude banquet'은 세련된 신스팝 위에 게러지록과 디스코 심지어 탱고의 요소까지 차용하는 다양한 화법으로 풀어내 실로 잘 차려진 연회상 같은 앨범이라는 평을 받았다. 80년대 신스팝에 뿌리를 두고는 있지만 코어매거진의 음악은 과거에 머무르지 않는다. 과거와 현재, 미래를 끊임없이 관통하며 멤버들이 표현해낼 수 있는 모든 것을 적절하게 섞어내려 노력한다. 과거에서 가져온 재료에 현재 우리의 감성을 더해 미래를 노래하는 밴드이다.

Artist Supporters 13

Supporter's Friend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