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4.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4-04

Description

'씨소울' - [See My Soul]

인디보컬 '씨소울' 이 두 번째 미니앨범 [See My Soul] 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 역시 '씨소울' 이 모든 곡의 작사를 직접 맡았다. 미니앨범 1집과 달리 2집에서는 어쿠스틱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고, 타이틀곡 역시 신나는 어쿠스틱의 곡이라 할 수 있다. 타이틀곡 "너라서 좋아" 는 밝고 명랑한 소녀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어쿠스틱 장르이지만 밝고 경쾌한 느낌을 살렸고, 가사도 역시 그렇다. "비껴가지 않은 만남"에 대해 남녀간의 사랑뿐만 아니라 부모님, 반려동물, 내가 아끼는 물건 등 포괄적인 의미의 "만남"을 노래하고 있다.

지난 2월 초 선공개한 "Paradise" 도 수록곡으로 담았다. 가야 할 방향을 찾지 못하고 길을 헤매고 있는 젊은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미니앨범 1집에 실린 "Say My Name" 과 디지털싱글로 발표된 "Driving My Life", "이별 피하기" 는 Acoustic ver. 으로 재해석해 이번 미니앨범에 수록했다. 또 마지막 트랙인 "왜 내가 노래해서" 는 '씨소울' 이 부모님께 바치는 곡이다. 가사는 실제로 '씨소울' 이 직접 겪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다. 부모님의 결혼기념일에 노래하는 큰딸은 돈이 없어 흔해 빠진 외식 한 번도 해 드릴 수가 없다는 내용인데, 대부분의 인디 뮤지션들이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렵다는 생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 노래를 들었던 많은 지인들이 "눈물없이 듣기 힘든 노래" 라고 할 만큼, 직접적인 가사들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아리게 한다. 더불어 이 곡은 기타와 보컬 모두 1 take로 녹음했다는 사실. 깨끗한 보컬링보다 가사의 감정을 최대한 살리고 싶었기 때문에 노래의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부를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이번 미니앨범 2집은 모든 악기를 세션이 직접 연주해 생생한 호흡을 느낄 수 있으며 따뜻하고 깊이 있는 어쿠스틱의 느낌을 살렸다. 전체적인 사운드가 한층 더 성장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See Soul

씨소울

2014년 11월, 소울을 보여주겠다는 그녀가 등장했다. 앨범 전곡의 작사가로 참여한 씨소울(SeeSoul)의 데뷔작, 솔로앨범 EP 1집 'Say my name'! 씨소울의 첫 EP앨범은 그녀의 파워풀한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미디움 템포의 곡과 20대 감성으로 다듬어진 어쿠스틱한 곡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타이틀곡인 'oh!' 는 씨소울만의 새로운 장르인 심플하면서도 그루브한 그루브팝이다. 지쳐있는 모든 이들에게 에너지를 주고자 하는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현실의 굴레에 얽매인 사람들에게 망설이지 말고 ‘벗어던지는 것을 시작해봐’라고 얘기한다. 세상의 모든 것은 나를 위해 존재한다고 외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한 번 들으면 누구나 따라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의 반복이 이 곡의 가장 큰 매력이다. 씨소울은 이번 앨범에서 사랑과 이별, 일상, 삶에 대해 노래한다. 전곡 작사 참여뿐만 아니라 자작곡을 수록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도 보여준다. 5번째 수록곡인 '날'은 씨소울의 첫 자작곡으로, 그녀의 감성과 성향이 잘 나타나는 어쿠스틱 곡이다. 권준택이 편곡과 기타 연주로 참여했고 씨소울은 이 노래를 통해 작곡, 작사, 건반 실력을 보여줬다. 스스로의 삶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마음이라는 가사 내용이 도드라진다. 굴레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갖자고 외치는 씨소울.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노래하고 싶다는 씨소울. 앞으로 펼쳐질 그녀의 음악 세계가 기대된다.

Artist Supporter 1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