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wicked26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4-28
  • 1. 너 나 우리 (Feat. Dok2) /
  • 2. 비 오는 거리 (Feat. 핫펠트) /

Description

'베이빌론(Babylon)' Single Album [BETWEEN US] 발매
Old School과 New School의 감성을 함께 지닌 슈퍼보컬 '베이빌론(Babylon)'

애당초 '지코의 남자'라는 수식어는 '베이빌론'을 설명하긴 아쉬운 단어였다. '베이빌론'은 '지코'의 "Boys And Girls"에 참여하기 이전에도 떠오르는 R&B 보컬로 주목을 받고 있었고,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과 함께 신예 R&B 라인을 형성할 주인공으로 평가받았다. '지코'의 음악에 참여한 배경에는 이런 주목이 한몫을 차지했고, '베이빌론'의 데뷔에 많은 시선이 쏠린 것 역시 사실이었다.

부담감이 생길 만도 했지만, '베이빌론'은 의연하게 싱글 앨범 [BETWEEN US]를 발매하고 나왔다. 그가 잘 표현하고 부르는 R&B 색깔은 유지하면서도, 대중들에게 충분히 통할 법한 대중성을 가미했다. 또 다른 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해 앨범을 완성했지만, 중심에 서 있는 존재감을 잃지 않고 발휘했다. 여러모로 기대감을 충족시킬만한 부분이 충분하다.

데뷔 타이틀인 "너 나 우리"는 팝 R&B 장르의 곡으로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참여해 완성도와 대중성, 두 부분을 충족시켰다. 특히 곡 전반을 아우르는 베이빌론의 가창력이 돋보이며, 피쳐링으로 참여한 '도끼'가 곡의 무게감을 더했다. 애절하게까지 들리는 베이빌론의 보이스와 감각적인 '도끼'의 랩핑이 어우러져 특색 있는 느낌을 선사한다.

'핫펠트(예은)'이 함께 한 "비 오는 거리"는 프로듀싱에도 참여는 물론, 목소리까지 더하며 힘을 보탠 곡이다. '핫펠트(예은)'는 '베이빌론'과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작업에 참여했고, 최근 국내에서 가장 핫한 트랙메이커 '그루비룸'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고 있는 한 여인을 모티브로 이 여인에게 한눈에 반해버린 남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자신도 반했지만, 알고 보니 상대방도 그 남자를 주시하고 있었다는 내용이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한다. '베이빌론'도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낸 곡이기도 하다. 끈적하면서도 분위기 넘치는 그루브가 존재하지만,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부분도 많아 대중적인 터치에서도 손색이 없는 넘버다.

R&B라는 조금은 무거울 수 있는 장르로 대중들과 호흡하는 건 '소통'을 필요로 한다. 대중성을 한껏 뽐내며 대중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선언한 '베이빌론'이 어떤 방향성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열어갈지 지켜볼 일이다.

Babylon

KQ PRODUCE

Artist Supporters 4

Supporter's Frien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