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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s

  • Release Date 2016-05-16
  • 1. breath of two /

Description

불안하고 위태로운 밤, 가까이 당겼다가도 밀어내듯 이어지는 두 사람의 춤을 그리며 견디는 밤.
'이주영' 의 피아노와 '정현서' 의 프랫리스베이스 연주가 손짓과 목소리인 듯 어우러지는 발라드 넘버 [만남의 우연2 - 시와정현서]

지금 '내 앞에 있는 사람을 만나기까지 얼마나 많은 우연이 겹쳤을까' 를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저는 그것을 생각하면 아찔합니다. 많은 갈림길 가운데 무엇인가를 택하고 또 택하며 여기에 왔는데, 내 앞의 사람도 마찬가지인 거죠. 그렇게 해서 우리는 만났습니다. 제 노래를 듣는 당신과의 만남도 마찬가지예요. [만남의 우연] 시리즈의 싱글은 이런 마음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소개할 곡은 [만남의 우연 2. 시와정현서] 로 발표한 "두 사람의 춤" 입니다.

어느 날 정현서씨가 제게 곡을 하나 보냈습니다.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린 멜로디가 있는 곡이었고요. 느릿느릿 이어지고 반복되는 피아노, 바스러질 것같은 목소리. 듣자마자 이미지가 그려졌어요. 느릿하게 춤을 추는 두 사람 말이에요. 둘이서 추는 춤이란 것은 그런 면이 있더라고요. 손을 잡았다가도 놓고, 몸을 밀착시키는가 하면 멀리 밀어내기도 하고. 그렇게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는 게 춤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어떻게든 이 곡의 가사를 완성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목부터 지었어요. "두 사람의 춤". 느릿하게 발을 떼며 춤을 추는 두 사람의 모습을 계속 그리며 조금씩 써 나가다, 어느 밤, 불안한 기분에 모든 게 슬퍼졌던 밤, 한 시기를 마무리 짓고 새로운 시기로 나아가려는 선택을 했다면, 이 모든 감정은 내가 감당해야 하는 일이라는 걸 깨닫고 나서 노랫말도 완성되었습니다.

이 곡의 피아노는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음악가, 싱어송라이터 이주영씨가 연주해 주었어요. 주영씨의 피아노 덕분에 감정에 푹 빠져 노래할 수 있었고요. 후반부에 사람의 목소리처럼 등장한 프랫리스베이스는 '정현서', 믹싱과 마스터링은 밴드 '투명' 의 민경준씨가 해주었습니다.

'이주영', '정현서', '민경준', '시와' 이렇게 네 사람도 "만남의 우연" 이라는 길 위에 서 있습니다. 우리의 인연은 10년이 다 되어갑니다. 다음 만남까지 여러분 안녕히 계세요. 우연이 쌓여 다다르는 만남을 기대합니다.

- 시와 드림.

Siwa시와

칠리뮤직 코리아

시와는 2006년에 홍대 앞 라이브클럽 빵에서 노래하기 시작한 싱어 송라이터이며, 누군가 자신의 음악을 들었을 때 마음속에 한 폭의 그림이 그려진다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노래를 만들고 부르고 있다. 2007년에 빵 컴필레이션 3집 [history of Bbang]에 '화양연화'를 수록해 시간이 정박된 것 같은 아름다운 순간을 만났다는 찬사를 듣기도 했다. 시와가 직접 제작하고, 같은 해에 발표한 '길상사에서', '기차를 타고', '사실 난 아직', '랄랄라'가 실린 EP앨범 [시와,]는 이렇다 할 홍보 없이 꾸준한 공연과 자연스레 퍼져가는 입 소문 만으로도 지금까지 4번째 재판을 거듭하고 있다. 사람들 앞에서 노래할 때면, 고요한 가운데 전해지는 몰입의 기운을 느끼는 것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얻는다는 시와는 꾸준한 공연으로 그녀의 음악을 서서히 알려나가고 있던 중, 2009년에는 EBS space 공감의 헬로루키에 응모, 7월의 헬로루키로 선정되어 담백한 포크 음악이 주는 깊은 울림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또한 시와의 음악은 그녀의 바램처럼 한 폭의 그림이 연상되는 탓인지 유달리 영화음악 요청을 많이 받고 있다. EP앨범 [시와,]의 '길상사에서'는 이경원감독의 단편'경북 문경으로 시작하는 짧은 주소'에, 1집에 실릴 곡들의 초기 버전은 김루리 감독의 단편 'two way two love'에 실렸다. 뿐만 아니라 영화를 위한 곡들을 새로 작곡하기도 했는데 그 중 김동령 감독의 'American Alley'(2009 야마가타 영화제에서 오가와신스케 상 수상)의 엔딩곡은 이번 앨범의 10번 트랙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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