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9.99

  • Supported by

  • Wishlist 2

  • jewanleede
  • x1sky
  • kalio_5001
  • oneway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5-23

Description

Romantic, Solatic. 내 맘을 대신 속삭이는 달콤한 음성, 세련된 사운드.
2013년 데뷔 이후 20-30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어온 3인조 혼성 밴드 '쏠라티'의 첫 정규앨범 [Solatic].

'쏠라틱하다'라는 그들만의 새로운 언어를 앨범명으로 사용했다. 그만큼 이번 앨범이 '쏠라티스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특유의 세련되고 청량한 사운드, 속삭이는 듯 달콤한 음성, 내 맘 같은 노랫말. 데뷔 이후 발매된 앨범들을 통해 점점 더 분명해져 가는 쏠라티의 색깔이다.

지난 미니앨범 [MOHO]에서 내비친 그들의 모토 '상상과 현실 사이'는 쉽게 말해 '로맨스'이다. 로망 혹은 낭만이라고도 한다. 이번 앨범도 그렇다. 내가 경험하고 기억하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꿈꿔보는 오늘과 내일 사이의 감정들이, 총 9곡의 쏠라틱한 노래 안에 감미롭게 펼쳐진다.

01. Closer
작곡 쏠라티, 박수영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더 가까이. 노래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는 확실하다. 이제 좀 솔직해지고 싶어. 네가 나한테 오면 좋겠어. 우리가 더욱 가까워졌으면 해. 천천히 와도 좋아. 하지만 확실하게 와줘.

02. 우예 (Ooh-Yeah)
작곡 림 / 작사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늘 곁에 있던 사람과의 예상치 못한 로맨스가 시작되었다. 어색해하거나 애써 부정하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한다. 아직도 아닌 척, 모르는 척 외면하기엔 난 네가 필요하다고 외친다. 그 흔한 밀고 당김이 의미 없을 만큼 자연스레 서로에게 스며든다. 좋은 게 좋다, 너 역시 이제는 내가 필요하잖아, 돌직구로 묻는다.

03. 무슨 말을 더 해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박윤상

우리가 그래도 괜찮을까, 우리 사이가 다 엉망이 되어버리면 어쩌나 두렵지만, 안될 것도 없지 않은가. 우리가 연애라니, 너와 내가 연애라니. 조금은 어색한 이 느낌 나쁘진 않네. 사실 이미 사랑이 되어버린 이 관계에서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이미 알고 있잖아, 서로 같은 맘이라는 걸.

04. 모호
작곡 오안, 림 / 작사 림 / 편곡 쏠라티, 박수영

모호하다. 말이나 태도가 흐리터분하여 분명하지 않다. 내 쪽에서 선을 긋기로 한다. 마음을 인정하는 것도 외면하는 것도 서로에게 간단하진 않다. 하지만 나쁘지 않으려는 마음이 때론 더 나쁘다. 상처주지 않으려는 자상함이 모호해서 아프다.

05. 편한 사이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사랑이 갖는 기대와 실망, 고민을 솔직하지만 가시 돋지 않은 말로 털어놓는다. 설레임이 차츰 익숙함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거치며 연인들은 친구처럼 '편한 사이'가 된다. 편한건지 변한건지, 이런게 연애이긴 한건지. 그리고 좀 더 성의있는 사랑을 보여달라는 맘을 어떻게 하면 밉지 않게 전할 수 있는지. 지나치게 편해진 연인들에게 또 한 번의 로맨스가 찾아오기를 바란다.

06. 화이트셔츠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화이트셔츠, 로망, 판타지, 그리고 또 다시 로맨스. 평소와 조금 다른 차림을 했을 뿐인데 그 사람을 보는 내 시선이 달라졌다. 정말 그 차림 때문인지, 그제서야 내 마음을 깨달은 건지 알 수 없다. 누군가에게 반하는 순간은 바보같을 만큼 사소하고 느닷없다.

07. 반하다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 편곡 쏠라티

왜 그런지 요즘 기분이 좋다. 그리고 네가 신경쓰이기 시작했다. 언제부터였을까? 네 맘도 나와 같기를. 출근길이 산책길처럼 느껴질 만큼 사랑이 가져다주는 에너지는 대단하다.

08. Moondance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림 / 편곡 쏠라티

달, 판타지, 상상, 현실, 역시 로맨스. 상상은 자유다. 나는 내 상상 속에서 너와 어디든 갈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달빛 속에서 너와 함께 춤을 춘다.

09. 오늘까지 바래다줄게
작곡 오안 / 작사 오안 / 편곡 쏠라티

이별을 예감하지만 되돌릴 수 없다는 것도 알기에 차분히 받아들이려 애쓴다. 나도 알아 우리가 마지막이라는 거. 그냥 조금만 더 옆에 있게 해줘. 오늘까지 바래다줄게.


SoLaTi정희택 , 이요한 , 류혜림

eth

촉촉하게 가슴에 남는 멜로디, 청량하게 귓가에 맴도는 사운드. 2013년도 첫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활동 중인 팝 밴드 쏠라티(SoLaTi) 입니다.

Artist Supporters 16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