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4.99

  • Supported by

  • Wishlist 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5-23

Description

5년 만에, 5월에 돌아온, '손호영' 미니앨범 [May, I]

'god' 완전체 컴백, 뮤지컬 배우로의 활동 등으로 바쁘고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온 '손호영'이 5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왔다. 올해 솔로 가수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손호영'은 따사로운 5월 미니앨범 [May, I]를 통해 '손호영스러운' 음악을 선보인다.

통산 두번째 미니앨범인 [May, I]는 '5월(May)에 솔로 앨범으로 컴백한 손호영(I)'이라는 직관적인 의미와 더불어, '내가 ~해도 되겠습니까?'의 "May I?"로 젠틀하고 공손한 인사를 뜻해 오랜만의 컴백에 대한 마음가짐을 전하고 있다.

미니앨범 [May, I]에는 사랑의 달콤함, 설렘, 쓸쓸함 등 여러 감정이 담긴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윤종신'의 프로듀싱 아래 최고의 세션들이 함께한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비롯, 'Wonderkid & LUVAN' 프로듀싱의 "ONLY YOU", "Diamond Lady (feat. Huckleberry P)", 'XEPY' 프로듀싱의 "어딨어", 'ZigZag Note & 강명신' 프로듀싱의 "그만할래" 등 다양하고 개성 가득한 곡들이 담겼다. 덕분에 '손호영'의 다양한 보컬 스타일을 느낄 수 있어 오랜 공백에 대한 팬들의 갈증을 해소시키기에 충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나의 약점" 뮤직비디오에서는, 연인과 잠시 떨어져 지내기로 한 이후, 연인의 연락을 기다리는 남자의 쓸쓸한 일상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연인의 답장에 미소를 띄는 '손호영'의 모습에서 '나 없이 잘 지내지 못할 것' 이라는 연인에 대한 추측과 바람의 마음에 대한 남녀 모두의 공감을 이끈다.

"나의 약점" (Title)
Produced by 윤종신

내 사람의 소중함을 뒤늦게 깨달은 한 남자가 조용히 내 옆을 지켜준 한 여자를 향해 부르는 고백송으로, '너의 소중함이 나의 약점'이라는 반어적인 곡이다. "나의 약점"은 '윤종신'이 많은 일들을 함께 하며 오랫동안 변치 않고 '손호영'의 곁을 지켜준 팬들의 이야기를 듣고 난 뒤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발라드. '손호영'의 담담한 듯 애절한 보컬을 필두로 드럼 '신석철', 베이스 '최훈', 기타 '홍준호', '융스트링', 코러스 '조규찬' 등 최고의 뮤지션들이 함께해 곡이 완성됐다. 많은 남녀들이 오래된 나무 그늘 같은 내 사람의 소중함을 잘 챙기지 못하고 살아가지만 이 노래를 통해 많은 연인, 친구 사이 등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느끼고, 감사하고, 사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ONLY YOU"
Produced by Wonderkid , LUVAN

'손호영'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생각하면서 쓴 Pop R&B 곡으로, 연인들의 흔한 다툼 후 남자의 입장에서 여자의 마음을 달래주려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손호영'의 달달한 보이스와 더불어 전매특허의 랩이 얹히면서 프로듀싱팀이 무척 만족하는 곡이 탄생했다. 특히 '손호영'의 랩 부분에 나오는 'Hey Ho' 등의 떼창은 작곡가인 'LUVAN', 'Wonderkid', '신효' 등 음악에 관여한 많은 스태프들이 참여하여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런 춤으로라도 웃어주라' 등의 가사와 같이 무대 위 팬들을 향해 춤을 추는 '손호영'의 모습이 기대되는, 들으며 기분 좋게 웃음 지을 수 있는 곡.

"어딨어"
Produced by XEPY

이별 후 깨닫는 뒤늦은 후회와 아쉬움을 콘셉트으로 사랑하는 이를 찾아 헤매는 공허한 마음을 풀어냈다. 극적이기보다는 다소 차분한 슬픔이 배어있는 곡. 너무 슬프지도 너무 담담하지도 않은 분위기를 위해 여러 번의 편곡 작업을 거쳤다. '손호영'만의 담담한 창법과 애잔한 노랫말이 어우러져 심플하고 깔끔한 R&B 베이스의 Pop음악이 탄생했다.

"그만할래"
Produced by ZigZag Note, 강명신

"그만할래"는 Groovy한 리듬감과 감각적인 기타 플레이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R&B 곡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이별 전 남자의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다. 인상적인 노랫말에 '손호영'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져 독백하는 쓸쓸한 밤을 떠올리게 한다.

Bonus track ) "Diamond Lady (feat. Huckleberry P)"
Produced by Wonderkid , LUVAN

'손호영'이 지닌 여러 보컬 색 중 다소 익살스러운 느낌을 살린 Pop Soul 곡이다. 빈티지 사운드의 Groovy한 드럼을 바탕으로 기타,베이스,브라스 등의 악기가 전반에 나서며 심플한 리프가 돋보이고 리드미컬하게 구성되었다. 겉보기엔 화려하고 멋진 플레이보이, 그러나 속은 여리고 여린 진정한 나만의 사랑을 찾는 순정남. 이 시대의 '웃픈' 남자를 노래한다. '에이트(8eight) 주희'의 코러스 보컬 참여와 실력파 래퍼 '허클베리피(Huckleberry P)'의 래핑이 곡을 더 풍성하게 완성시켰다.

Son Ho Young

Stone Music Entertainment

한국의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다. 1999년 그룹 god 1집으로 데뷔해 명성을 얻었다. '미소천사'라는 별명처럼 웃는 얼굴과 부드러운 음색,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특징. god 해체 이후에도 솔로 앨범 발표 등 변함 없는 활동을 이어갔고, 영화, 드라마 등 연기 활동을 통해 활동 반경을 넓혔다. 2008년부터는 뮤지컬 '싱글즈'를 시작으로 '올슉업', '페임'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 변신을 꾀했으며, 가장 최근인 2014년 7월에는 god 원년 멤버들과 재결합해 god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열었다. 손호영은 1980년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 공학박사인 아버지를 따라 한국에 들어와 성장했다. 중경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엄한 가수가 되기 위해 가출해서 집밖에서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3년을 보냈다. 이후 god 데뷔를 준비중이던 데니안을 만나 god에 합류했고, 1999년 박준형, 데니안, 윤계상, 김태우와 함께 5인조 그룹 god로 데뷔했다. 이후 이들은 "어머님께", "거짓말",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길", "관찰" 등을 히트시키며 최고의 남성 그룹으로서 인기를 얻었다. 또한 손호영은 2000년 MBC 예능 프로그램 'god의 육아일기'에 엄마 역할로 출연해 아기 재민을 지극정성으로 돌보면서 '왕엄마'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2005년 손호영은 국적 포기 및 병역 기피 의혹에 휩싸여 위기를 맞았다. 미국과 한국 이중 국적이었던 그가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병역을 기피했다는 것. 그러나 실은 손호영이 출생과 동시에 미국 시민권자였던 터라 한국 국적 자체를 취득할 수 없었다. 결국 그는 병역 기피할 의도는 결코 없었다고 밝히며 출입국관리사무소를 통해 행정 오류 정정을 바로잡아 의혹에서 벗어났다. 당시 손호영은 귀화해서라도 입대를 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얼마 후 god가 해산하고 소속사를 이적하면서 앨범 활동 계약 조건 때문에 입대가 이뤄지지는 않았다. 한편 그룹 god는 2005년 10월 7집 [하늘 속으로] 발매와 11월에 개최한 마지막 콘서트 'god The Last'를 끝으로 전격 해체했다. 이후 손호영은 2006년 2월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 만료 뒤 루브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겼다. 이어 총 프로듀서를 맡은 박선주의 보컬 훈련 아래 god 시절의 호흡법과 발성법까지 모두 버리면서 솔로 앨범을 준비했다. 그렇게 해서 만든 작품이 첫 솔로 앨범 [Yes]이었고, 이 데뷔작에서 손호영은 보컬 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주며 펑키, 리듬 앤 블루스, 미디움 템포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다. 동시에 그의 솔로 앨범은 발매 첫 주 한터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고 타이틀 곡 "운다"가 벅스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1집 발매 뒤 [Sweet Love](2007)라는 싱글 앨범을 공개해 달콤한 사랑 노래를 들려준 바 있는 손호영은 2008년 10월 '미소천사' 이미지를 벗고 강한 남자로 변신해 정규 2집 [Returns]를 발매했다. 이 앨범에서 그는 LED 등 빛을 이용한 화려한 의상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던 타이틀 곡 "I Know", 옥주현과의 듀엣곡인 "눈코입"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어 손호영은 방송 출연, 전국 투어 진행 등 2집 활동을 마친 뒤 뮤지컬 배우로 변신해 '싱글즈'(2008), '올슉업'(2009-2010), '페임'(2011) 등에 출연했다. 솔로 독립 이후 손호영은 100회가 넘는 뮤지컬 공연, 50회 이상의 단독 콘서트에 출연하며 아이돌 출신의 가수에서 콘서트형 뮤지션으로 거듭났다. 2013년 3월에는 자신의 34번째 생일을 맞이해 '손호영의 34번째 생일파티'라는 소극장 공연을 열어 팬들과 자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2014년 7월 그룹 god와 재결합해 god 15주년 기념 재결성 콘서트를 열었다.

Artist Supporter 0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