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Ss_xs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6-21

Description

한층 절제된 사운드로 들려주는 그의 삶, '마현권' [홍대산책]

'마현권'은 놀이터뮤직 소속의 싱어송라이터다. 지난 2015년 11월 싱글 [너를 덮는다]를 발표 후 약 7개월이 지난 후 싱글 [홍대 산책]을 발표했다.

그를 말할 때, 그가 과거 어디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어떠한 활동을 했다는 이력보다는 –물론 중요하지 않은 게 아니지만- 그냥 '마현권'이라는 이름 하나면 충분할 것 같다. 그의 음악이 나올 때마다 생각나는 단어 혹은 느낌은, '절제'다. 힘을 빼야 할 때 뺄 줄을 알고 반대로 힘을 넣어야만 하는 부분을 적절히 찾아서 완급을 조절하는 혹은 절제할 줄 아는 그의 능력은 많은 음악적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리라. 이번 [홍대 산책]도 그런 맥락에서 보자면 힘을 많이 뺀 듯한 느낌이다. 편곡적인 부분이나 보컬의 기교적인 부분 즉, 음악적인 부분에서 특히 그러하다.

귀에 감기는 기타 리프로 시작되는 "홍대 산책'은 곡 전반에 깔린 몽환적인 느낌의 편곡이 인상적이다. 공간감을 한껏 머금은 보컬의 음색과 살짝 깔린 패드는 이러한 몽환적인 느낌에 잘 어울린다. 몽환적인 느낌을 덜어내어 좀 더 날 것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어쿠스틱 버전은 클럽에서 라이브를 하는 그의 모습이 연상된다.

악기의 구성이나 사운드적인 부분에서 더 채우자면 얼마든지 더 채울 수도 있었다. 하지만 억지로 채우지 않고 그냥 그대로 두었다. 그는 채우지 않음과 동시에 비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을 많은 경험을 통해서 습득하고 있는 듯하다.

"홍대 산책"을 만들게 된 동기에 대한 컨텍스트 없이 '힘을 뺐네', '절제했네', 이런 말을 하긴 힘들 수도 있겠지만, 그의 창작물은 점점 더 절제되고 힘을 뺀 상태의 무엇이 되고 있는 듯하다. 그리고 그 속에는 그의 삶이 들어가 있다. 그의 이야기가 들어가 있다.

뮤지션의 노랫말은 곧 삶의 고백이자 기록이다. 그가 노래할 때, 그의 삶을 좀 더 가까이서 엿볼 수 있는 듯하다. 그의 다음 고백이 기다려지는 이유다.

문서인(자유기고가)

마현권

미러볼뮤직

싱어송라이터 '마현권'.

Artist Supporters 2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