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kukuma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6-24
  • 1. Suntan /

Description

현재진행형 '이한철'의 여름 노래 [선탠]

지금 '이한철'은 계절프로젝트 중이다. 데뷔 20주년을 의미있게 기념하기 위해 계절에 관한 노래들을 발표하고 있다. 자신의 두툼한 작곡폴더를 열어 2015년에는 [봄날]과 [늦어도 가을에는] 2장의 정규 앨범을 냈고, 올해는 [여름]과 [겨울] 앨범의 수록곡들을 차근차근 발표하고 있다. 지난 4월 여름 노래들의 신호탄 격인 싱글 [편의점의 시에스타], 5월에는 K팝스타 준우승자 '안예은'과의 듀엣곡 [여름 좋아]가 이미 공개됐다. 그리고 햇살과의 대면을 노래한 세 번째 싱글 [선탠]을 지금 발표한다.

바야흐로 선탠의 계절 - 태양의 계절 여름, 뜨거움을 피해 다니는 것은 비겁하고 재미없다. 이 계절을 즐기는 정공법은 뜨거움에 물러서지 않고, 같이 작열하며 한 시절을 보내는 것 아닐까! 있는 힘껏 끝까지 가보고, 또 하얗게 타 올랐던 순간이 있었다면 결코 후회 없는 여름이 될 것!

냉방 사운드 - 여름날 뜨거운 열기와 끈적이는 습기를 잠시 잊게 만들어줄 냉방 사운드는 어떤 것일까?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 불어오는 바람 같은 어쿠스틱 사운드의 "여름 좋아"에 이어 이번에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록 사운드의 "선탠"이다. 태양과 대놓고 직면하기에 좋은 여름날 그 아래에서 신나는 여름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속도감 있고 세련된 편곡과 중독성 강한 후렴으로 풀어냈다. 오랜만에 '이한철'의 일렉트릭 기타 연주도 들을 수 있다.

Endless Summer - '이한철'의 여름 노래 행진은 [선탠] 이후에도 계속된다. 7월 22일 여름앨범 발매와 7월 23일 앨범 발매 기념공연(오후6시 @플랫폼 창동61)을 연다. 뜨거운 여름날 무더위의 결정적 솔루션이 될 '이한철'의 음악들을 기대해보자.

LEE HAN CHEOL

튜브앰프뮤직

이한철은 한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음반 제작자다. 199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 1994년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음악계에 등장했다. 주류와 인디, 솔로와 듀오, 프로젝트 그룹을 자유롭게 오가며 모던 락, 펑크(funk), 포크 등 다채로운 음악을 소화해내는 독보적인 음악가다. 1995년 솔로로 데뷔해 이후 지퍼(Zipper), 불독맨션(Bulldog Mansion) 같은 듀오와 그룹에서 활동을 하기도 했고, 2006년 '괜찮아 잘 될거야'라는 가사로 유명한 노래 "슈퍼스타"가 광고에 삽입되면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곡으로 2007년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와 '최우수 팝싱글' 부문을 수상했다.

Artist Supporters 38

Supporter's Friends 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