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1.99

  • Supported by

  • Wishlist 1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6-08-05
  • 1. 가자 속초로! (Feat. Peppertones) /
  • 2. 대박금지 /

Description

2016년 스윗한 여름 싱글
'스윗소로우(Sweet Sorrow)' [대박금지]

1. 가자 속초로! (feat. Peppertones)
2. 대박금지

스윗소로우 컴퍼니 설립 후 처음 발매하는 여름 싱글 [대박금지]에는 "가자 속초로!", "대박금지" 두 곡이 담겨있다.

첫 트랙 "가자 속초로!"는 김영우 작사 작곡의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 노래로 어디론가 떠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넘버. "괜찮아 떠나!"가 떠나기를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한 격려라면, "가자 속초로!"는 마음먹고 도시를 훌쩍 떠난 사람들을 위한 응원가라 할 수 있다. 시원하고 기분 좋은 음악들을 만들어내는 페퍼톤스와 스윗한 보컬의 스윗소로우의 협업으로 상큼하고 발랄한 곡으로 완성되었다. '바이,바이,바이, 바이 저 멀리 걱정 따윈 더 멀리 바빠 미칠 것 같았던 날들아 잠시만 안녕 걱정이여 안녕'이란 가사처럼 쉴 틈 없이 달려가는 후텁지근한 여름 속의 사람들에게 시원한 물 한 모금 같은 음악이기를 바라며 만들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인 "대박금지"는 성진환 작사 작곡의 Funky한 노래로 스윗소로우 컴퍼니를 멤버들이 직접 만들고 처음 발표하는 사훈과도 같은 곡이다. '대박은 안 나도 좋아 그동안도 꽤 잘해왔잖아. 그 손을 잡아줄 너희들이 있다면 그걸로 땡큐'라는 가사처럼, '스윗소로우'의 음악을 사랑해 주는 사람들과 늘 같은 마음으로 즐겁게 걸어가고 싶은 바람을 담고 있다. 스윗소로우의 음악적 동반자들이자 콘서트에서 항상 멋진 연주를 선보이고 있는 '스윗소로우' 밴드가 편곡과 연주에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노래 중간중간에 들리는 재미있는 멤버들의 외침, 개인기들을 들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이 곡은 8월 20, 21일에 열리는 3년 만의 여름 야외 콘서트 'SUMMER SWEET'의 주제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에 나오지만 사계절 언제나 신나게 들을 수 있는, 다 함께 부르면 더욱 좋은 노래이기도 하다.

Videos


SWEET SORROW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

(주)스윗소로우컴퍼니

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으로 구성된 한국의 4인조 남성 보컬 그룹이다. 2004년 제1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음악계에 첫 선을 보였다. 멤버 모두 연세대 합창 동아리 출신으로 기존 보컬 그룹들과 차별화된 깔끔하고 절제된 남성 화음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2005년 데뷔앨범 [Sweet Sorrow]를 발매한 뒤 2006년 SBS 드라마 '연애시대'에 삽입된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을 히트시키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간지럽게", "예뻐요", "멀어져" 같은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2011년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에 출연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스윗소로우는 연세대 합창 동아리 글리 클럽(Glee Club)에서 처음 만나 2002년 그룹을 결성했다. 스윗소로우라는 그룹명은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인용한 것으로, 달콤하면서도(Sweet) 슬픈(Sorrow) 음악을 하겠다는 이들의 각오를 담았다. 기본적으로 유려한 하모니를 바탕으로 한 아카펠라 음악을 들려주는 보컬 그룹이지만 작사, 작곡은 물론 베이스, 피아노, 드럼 등의 연주실력과 앨범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보기 드문 그룹이다. 무대에 오를 때는 중창단 시절을 반영하여 제2 테너 인호진, 제1테너 성진환, 바리톤 김영우, 베이스 송우진 순으로 선다. 2004년 유재하 음악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2005년 1집을 출시했으나 큰 반향을 얻지는 못했다. 그러다가 노영심이 작사, 작곡한 드라마 '연애시대' 주제가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인기 가수 반열에 올랐다. 이어 2007년 스윗소로우는 MBC '쇼바이벌'에 출연해 대상을 받으면서 스타덤에 올랐고, 이후 2008년과 2009년에 각각 정규 2집 [Sweetic]과 2.5집 [Songs]를 발표했다. 또한 라디오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뛰어난 입담으로 '라디오계의 동방신기'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으며, 그러한 입담 덕에 2009년부터 2011년까지 2년동안 SBS 파워FM의 '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을 진행했다. 2011년 스윗소로우는 MBC '무한도전 -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편에서 정준하와 함께 "정주나요"를 히트시키면서 팬층을 대폭으로 확대했다. 이어 2012년 여름 KBS의 '불후의 명곡 2'에 처음 출연해서 우승을 차지했고, 그해 12월 왕중왕전에서는 김추자의 "거짓말이야"를 탱고 버전으로 불러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효린을 제치고 왕중왕에 올랐다. 이로써 이들은 2년 연속 공중파 시청자들 앞에서 목소리만으로 감동을 주는 자신들의 진가를 발휘했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2012년 1월 3집 [Viva]를 출시한 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등을 돌며 3집 발매 기념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어 2014년 6월에는 약 2년 반 만에 타이틀 곡 "설레이고 있죠"를 앞세운 정규 4집 [For Lovers Only]를 발표했다. 그 동안 버라이어티한 공연에 주력해왔던 이들은 7월 3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데뷔 후 최초로 소극장 콘서트를 열었다. '화음'이라는 제목을 내건 이 소박한 장기 공연은 폴매카트니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JYJ 박유천 팬미팅 등 쟁쟁한 공연들을 제치고 콘서트 예매율 1위를 달성해 공연 업계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Artist Supporters 17

Supporter's Friends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