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yung100002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01-05
  • 1. I`m Sorry /

Description

'리사' [I'm Sorry]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R&B 보컬리스트이자 정상급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리사'가 신곡 "I'm Sorry"를 발표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아픔과 지키지 못한 사랑에 미안함을 이야기한 '리사'의 신곡 "I'm Sorry"는 '개리', '에픽하이', '넬', '윤하', '다이나믹듀오', '프라이머리'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을 하고 있는 Sync Project 사단의 작품이며, '리사'의 깊은 보이스로 슬픈 감정이 최고조로 녹아 든 3박자 발라드 곡으로 많은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해 가슴 울리는 곡이 되어줄 것으로 조심스럽게 기대를 모아본다.

Lisa

제이더블 엔터테인먼트

'사랑하긴 했었나요'로 대중들에게 유명한 R&B 성향의 보컬리스트 리사(본명 : 정희선)는 안정된 발성을 기반으로 하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다. 한때 MBC [나는 가수다]의 '새가수 초대전'에도 출연하며 폭풍 가창을 뽐내기도 했었다. 작사/작곡이 가능해 소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기량도 갖고 있으며, 현재는 뮤지컬계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980년 생으로 외교관 아버지와 미술을 전공한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녀는 아버지의 직업 때문에 어릴 적부터 해외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었다. 오랜 기간 다양한 나라에서 생활한 체험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를 비롯해 독일어와 스웨덴어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어학 실력을 쌓게 됐다. 아주 가끔이지만 가수 데뷔 이후엔 연예 관련 행사 등에서 통역을 하기도 하며 그녀에겐 자연슬레 '엄친딸' 이미지가 생겼다. 공식 데뷔는 2003년 [Finally]로, 타이틀곡인 '사랑하긴 했었나요'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가수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했다. 더불어 찌르는 듯 강력한 톤의 고음역과 안정된 중음역은 가요 및 연예 관계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게끔 했다. 김현철과 황세준, 하림 등의 작곡가들이 참여한 2006년 두 번째 정규 앨범 [Mind Blowin']은 전작만큼의 히트는 아니었지만 '헤어져야 사랑을 알죠' 등의 곡들이 대중들에게 알려지며 인기를 얻는 데에 성공했다. 가수로서의 활동은 이듬해 발표한 세 번째 앨범 [Featherlight]서부터 뜻대로 되지 않았다. 미술을 전공(홍익대 회화과 출신이다)한 이력을 살려 앨범 커버를 직접 제작하기도 하는 등 노력을 했지만, 전작들에 비해 상업적으로 성공하진 못했다. 가요계의 불황이 정규 앨범을 만들고 활동하는 분위기를 만들지 못하면서, 그녀의 창작활동 역시 약간은 제동이 걸린 셈. 이후 리사는 뮤지컬 영역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2007년 [밴디트]를 시작으로 [대장금], [에비타], [헤드윅], [광화문 연가] 등 현재까지 많은 수의 뮤지컬에서 주연 혹은 조연을 맡아 열연하면서 이 계열의 팬들에게 각광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도 창작 뮤지컬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프랑켄슈타인]에서 열연했으며 [레베카] 등의 작품에서의 출연이 예정돼 있다. 또한 뮤지컬계에서 활약하기 시작하던 시기서부터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에 교수로 임용돼 제자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현재는 뮤지컬에 집중적인 활동 빈도를 보여주지만 간간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가수로서의 정체성을 이어오고 있다. 더불어 여가수들 중에서 손에 꼽는 'S라인 각선미'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적지 않은 남성 팬들이 있기도 하다.

Artist Supporters 4

Supporter's Friend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