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이승재
  • raychae82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05-19
  • 1. Stand Strong (Feat. FWRYEYE) /

Description

데드피(DEADP), 싱글 'Stand Strong' 발표

그래비티뮤직(Gravity Music)을 통해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데드피(DEADP)가 새 싱글 'Stand Strong'을 발표한다.

데드피의 싱글 'Stand Strong'은 최근 그래비티뮤직에 합류하며 타피(TaPi)의 'Blue Light'를 프로듀스하고, 자신의 싱글 '요행'을 발표하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랩퍼이자 프로듀서 퓨리아이(FWRYEYE)의 거친 붐 뱁 비트 위에 생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풀어낸 곡이다.

싱글 'Stand Strong'은 데드피의 라이브 영상과 함께 5월 19일 모든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DEADP

와잇티즈 익스클루시브(W XCLSV)

Dead'P [Deadly Poetry] 이름에 숨겨진 의미처럼 진중하고 비유적이나 허를 찌르는 비판적인 가사를 쓰는 베테랑 랩퍼. 황금기라 칭해지는 90's 이스트코스트 힙합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초창기의 음악 스타일을 만들어 냈고, 데뷔엘범 'Undisputed'는 당시 무명이었으나 현재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듀서들 : Loptimist, Primary, Mildbeats 의 도움을 받아 90's힙합을 완벽히 재현해 낸 한국힙합 명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어렸을적 집에서 서점을 운영하여서 자연스럽게 음악 잡지들을 통해서 여러 장르의 음악을 찾아 듣게 되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완전히 흑인 음악에 빠지게 되었고, 숭실대학교에 진학하며 흑인음악 써클인 'DAPIS'에 가입, 본격적으로 랩을 시작하게 된다. 당시 아무의 도움 없이 혼자서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언더그라운드 공연과 각종 행사들을 치뤘고, 그 중 한 무대를 보고 감화된 초창기 BIGDEAL 크루 멤버들의 연락을 받고 크루를 결성하였다. 군입대 전까지 계속해서 BIGDEAL 멤버들의 도움을 받아 앨범 작업을 계속 하였고, 2004년 6월 공식적으로 BIGDEAL RECORD를 설립하며 데뷔 엘범 'Undisputed"를 발매하였지만 군 입대 문제로 인해 발매일 다음날 바로 육군 현역으로 입대하였다. 엘범은 당시 함께 발매하였던 여러 쟁쟁한 음반들과 경쟁하며 평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수록곡 '날개짓'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는 등 인디 제작 힙합엘범의 수준을 넘어서 흥행하였다. 복무 기간중 2006년 마일드 비츠 첫번째 정규엘범 'Loaded'에 '2인조 강도'라는 곡으로 참여하여, 이 곡에서 하드코어를 표방한 과격한 가사와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다. 부정적인 시각을 뚫고 그 이후에도 힙합의 표현 방식의 한 장르로서의 하드코어 스타일을 정착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BIGDEAL 크루의 단체곡 'Deal with us', 'Class is over' 등을 통하여 여과 없는 하드코어 스타일의 가사와 영상을 보여주며 음악적인 곤조를 지켜 내었고, BIGDEAL 크루를 대표하는 음악 색깔과 팬덤을 만들어 낸다. 운영의 악화로 인해서 2009년에 BIGDEAL RECORD 회사를 해체 후에 다시 BIGDEAL SQUADS라 크루 이름을 정정하여 활동하였고, 2010년 더욱 더 하드코어 스타일을 극대화한 프로젝트 팀 'Butcher boyz'의 첫번째 싱글 엘범을 발표. 수록곡인 'Chainsaw music'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 음악적인 한계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더이상의 정규 작업물 없이 휴면기에 들어가게 된다. 그 후 근 2년간 클럽씬에서 파티 기획자, Host MC로 활동하며 힙합 클럽씬에서 커리어를 쌓고, 기획사 연습생들의 랩 레슨이나 뮤지션 지망생들의 개인 지도를 하며 스스로도 바뀌어 가는 힙합 음악씬의 트렌드를 수용하며 음악 스타일의 전체적인 변화를 준비한다. 그러던 중 2013년 말 클로버로 활동중이었던 Mr. Tyfoon을 만나서 지금의 Black Anvil에 합류, 회사의 체계를 만들고, 2014년 넓어진 랩의 스펙트럼과 새로운 음악성을 가지고 여러 음반 발매를 준비하고 있다.

Artist Supporters 6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