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4.99

  • Supported by

  • Wishlist 3

  • miyoungno
  • oneswho92
  • uruseirami
  • syoon2e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05-22

Description

세븐틴, 2017년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열며 컴백!
세븐틴 멤버들의 고난과 깊은 우정을 보여주는 앨범 ‘Al1’
소년이 슬픔을 맞이하고 극복하는 ‘슬픔의 시대’를 여는 타이틀곡 ‘울고 싶지 않아’!

청량돌, 자체제작 아이돌 등의 수식어와 함께 국내외에서 대세돌로 입지를 굳힌 그룹 세븐틴이 5월 22일 2017년 첫 발표하는 앨범 ‘Al1’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그들의 이름과 같은 2017년, 올 한 해를 여는 세븐틴의 첫 앨범 ‘Al1’에는 그만큼 예상을 뛰어넘는 세븐틴의 새로운 매력이 담겨 있다.

‘Al1’은 세븐틴이 지난 2년여 동안 발표한 앨범에서 보여준 소년의 성장의 또 다른 단계를 담았다. ‘아낀다’, ‘만세’, ‘예쁘다’, ‘아주 NICE’, ‘붐붐’ 등으로 이어지는 세븐틴의 노래들이 한 소년이 사랑의 감정을 알아가는 이야기라면, ‘울고 싶지 않아’는 살면서 처음으로 느낀 깊은 슬픔의 순간에 대한 노래다. 소년의 인생 전부나 다름없는 누군가를 잃을지도 모르는 순간이 왔을 때, 그 절망감과 함께 절대로 그것을 잃고 싶지 않은 순수한 마음을 ‘울고 싶지 않아’라는 말로 표현했다. 세븐틴이 그동안 보여준 소년의 순수한 감정을 유지하되, 보다 깊은 모습을 드러낸 것. 이런 깊이 있는 감정을 보여주기 위해 ‘울고 싶지 않아’ 역시 세븐틴으로서는 본격적으로 처음 EDM을 시도했다. 서정적인 감성을 담고 있는 신디사이저와 격렬한 비트가 교차하면서 눈물이 흐를 것 같지만 울고 싶지 않은 세븐틴의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슬픈 감성 사이로 듣는 사람의 귀를 사로잡는 비트가 매혹적이다. ‘Al1’에는 ‘울고 싶지 않아’를 비롯한 6곡의 신곡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Al1’과 ‘울고 싶지 않아’는 2017년 세븐틴에게 이어질 ‘세븐틴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다. 세븐틴이 컴백 전 공개한 개인 영상 티저는 이를 위한 시작으로, 영상에는 홀로 있는 멤버들의 쓸쓸한 모습과 함께 그들이 다른 멤버와 연결되는 모습이 공개됐다. 앨범 ‘Al1’의 이름처럼 ‘Alone(1)’인 멤버 각자의 이야기가 신비로운 분위기로 풀린 것. 이는 ‘울고 싶지 않아’가 담은 외롭고 슬픈 소년의 정서와 연결되면서, 앞으로 이어질 세븐틴의 이야기에 대한 시작이기도 하다. 슬픔이라는 감정을 알게 된 소년들이 그 감정과 마주하면서 청춘의 한 시기를 보내는 ‘슬픔의 시대’가 열리는 것. 세븐틴이 ‘Al1’을 시작으로 어떤 이야기를 전개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울고 싶지 않아’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세븐틴 역사상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퍼포먼스다. 자체제작 아이돌 그룹으로 이미 많은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세븐틴은 ‘울고 싶지 않아’에서 지난 모든 곡들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울고 싶지 않아’라는 감정 안에 멤버들의 슬픔과 그것을 함께 이겨내는 과정을 담기 위해 마치 현대무용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구성과 놀라운 완성도의 군무를 준비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퍼포먼스에서 나오는 세븐틴의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심혈을 기울여 촬영했다. 멤버들의 강한 우정과 자체제작, 그리고 퍼포먼스라는 특징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한 세븐틴의 성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Videos


Seventeen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은 13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다인조·다국적 보이그룹으로, Pre-Debut 시스템을 도입하여 데뷔 전 트레이닝 과정을 대중에게 모두 공개하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으로 데뷔 준비를 진행해 왔습니다. 세븐틴은 다인조 그룹의 특색을 살려 세 개의 각기 다른 그룹 (힙합팀, 보컬팀, 퍼포먼스팀)이 하나의 그룹에 공존하는 특징을 지니며, 세븐틴이라는 그룹 활동 외에 각자의 특징에 맞는 개별 그룹 활동을 병행하게 됩니다. 세븐틴은 13명의 완전체 그룹으로, 또는 개별 그룹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를 구현함으로써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 갈 예정입니다.

Artist Supporters 20

Supporter's Friends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