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8.99

  • Supported by

  • Wishlist 22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06-09

Description

모던락의 뉴웨이브 짙은.
그의 9년만의 정규 2집 앨범!
새로운 사운드와 내밀한 감성으로 가득찬
우주를 담은 앨범 UNI-VERSE.

‘짙은’은 보컬 성용욱과 기타리스트 윤형로로 2005년 결성되었다. 정규앨범을 위한 작업이 마무리 될 때쯤 윤형로가 군입대를 하게 되고 혼자 남은 성용욱은 2007년 파스텔뮤직에 오디션 데모곡을 제출하게 된다.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밴드부분 수상자로 결정된 ‘짙은’은 파스텔 뮤직과 정식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2008년 첫 정규앨범 [짙은]을 발매, 섬세하고 담백한 가사와 선 굵은 멜로디로 대중과 평단 모두의 호평을 받아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부문과 ‘최우수 모던 록 노래’ 부문 후보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9년 싱글 [December]와 2010년 EP [Wonderland]를 발표하고 좋은 반응을 이어가던 중, 2011년 윤형로가 탈퇴하게 되고, 2011년 EP [백야] 이후로는 성용욱 홀로 활동하면서 2014년 싱글 [태양은 가득히 OST part1], EP [diaspora : 흩어진 사람들]을 꾸준히 발표해 왔다.
2016년 싱글 [사랑의 단상 Chapter 6 : 첫눈]과, 본작 정규 2집앨범 [UNI-VERSE]부터는 윤형로가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2집 활동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본 작, 짙은의 2017년 정규 2집 앨범 [UNI-VERSE]는 대자연인 우주와 인간 본연의 소우주에 관한 깊은 통찰을 담아낸 앨범으로써 새로운 사운드와, 다양한 감성 그리고 좋은 책을 읽은 듯한 깊은 호흡의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Zitten

파스텔뮤직

세련된 모던록 사운드에 귀를 당기는 매력적인 보컬로 ‘꿀성대’라는 호칭을 얻고 있는 짙은은 2008년 1집 앨범 [짙은]을 발매하며 평단과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이후 영화 ‘아랑’ OST를 비롯해 MBC 드라마 ‘트리플’ 음악감독 참여, SBS 드라마 ‘식객’, 영화 ‘로맨틱 아일랜드’ OST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음악적 지평을 넓혀왔다. 한 번 들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마성의 목소리에 더해진 밝고 경쾌한 멜로디 그리고 우수를 자아내는 밀도감 있는 음악들은 오휘, 프로스펙스 등 각종 CF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광고계를 접수한 데 이어 최근에는 ‘꿀성대’라는 칭호에 걸맞게 MBC 라디오 ‘로이킴, 정준영의 친한 친구’ 고정게스트 및 EBS 라디오 ‘단편소설관’ DJ를 도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4년 3월 연작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 'diaspora : 흩어진 사람들'을 발매하고 확장된 음악세계관을 보여줄 예정이다.

Artist Supporters 281

Supporter's Friends 4,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