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3.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miyako0111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07-13

Description

박보람 2nd MINI ALBUM [ORANGE MOON]

I’m an orange moon. I’m brighter than before, brighter.
무르익은 달, 평소보다 더욱 뜨겁고 붉게 빛나는 달.

솔로 신인 여가수로는 이례적으로 데뷔곡 ‘예뻐졌다’에 이어 ‘연예할래’, ‘다이나믹 러브’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신흥 음원퀸’으로 자리매김한 박보람이 1년 3개월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미니앨범 [ORANGE MOON]은 외모는 물론 음악, 퍼포먼스, 무대 매너 등 한층 더 무르익은 아티스트 박보람의 성장을 의미하는 앨범으로, 기존의 상큼하고 발랄하기만 한 소녀에서 성숙해진 숙녀의 모습으로 변화한 박보람의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은 히트메이커 오레오가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타이틀곡 ‘넌, 왜?’를 비롯해 박보람의 다섯 가지 매력을 담은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이전보다 더욱 다양해진 장르로 새롭게 피어날 박보람의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만날 수 있다.

더 깊어진 감성과 성숙해진 매력, 음악적인 성장을 통해 한층 더 무르익은 박보람은 이번 앨범을 통해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질 전망이다.

박보람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ORANGE MOON]이 이제 막 떠오른다.


[TRACK COMMENT]
1. 넌 왜? (Feat. 서사무엘)
Lyrics by 오레오, 서사무엘 / Composed & Arranged by 오레오

‘가끔씩 생각이 많아지는 밤이면’
늦은 밤,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법한 그 사람에 대한 생각과 찾아 드는 감정들을 솔직한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잔잔한 피아노 반주와 샘플링 된 듯한 빈티지 사운드가 귀를 잡아 끄는 힙합&어반(Hiphop& Urban) 장르의 곡으로, 후렴 뒤에 퓨처베이스 요소가 독특함을 자아낸다.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수상 아티스트인 서사무엘의 감각적인 랩과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2. MOONWALK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오레오

‘모퉁일 돌면 네가 나타날 것만 같아’
이어폰 속의 음악과 달빛, 그에 대한 생각만으로도 특별해진 밤 산책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아기자기하고 미니멀한 사운드로 이루어진 어반 알앤비(Urban R&B) 트랙이다. 후렴 뒤에 이어지는 브라스 파트가 사랑에 빠진 이의 들뜬 마음을 표현해주는 듯 하다.

3. 아이러니
Lyrics by 오레오, 박보람 / Composed & Arranged by 오레오

‘내가 좀 청개구리 같아서 그래요’
박보람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사랑에 대한 감정을 농담 건네 듯이 통통 튀는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빈티지한 사운드의 인트로로 시작하여 자연스럽게 재기 발랄한 분위기로 넘어가는 팝(Pop) 트랙으로, 곡을 이끌어가는 기타 리프가 특히 매력적이다.

4. 상상데이트
Lyrics by XEPY & 이지원 (사파리엠) / Composed by XEPY & 두리 (사파리엠), Lohi / Arranged by Lohi

‘상상해 너랑 나랑 입 맞추는 결말의 시나리오’
짝사랑에 빠진 그녀의 달콤한 상상 속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사랑에 빠진 여자의 이야기를 노래하는 수줍은 박보람의 목소리가 당당하고 경쾌한 드럼 톤과 어우러져 곡에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5. 알잖아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오레오, 노주환

‘알잖아 사실 니가 필요해’
처음 겪는 이별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쓸쓸하게 가공된 기타 사운드와 ‘박보람’의 감정이 담긴 보컬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알앤비 발라드(R&B Ballad) 트랙이다.

Videos


Park Boram

CJ E&M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시즌 2]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인물 중 한 명인 박보람은 프로그램 출연 당시 10대의 감성과 어울리지 않는 가요 감성을 소화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아직 자신만의 이름으로 발표된 정식 데뷔 싱글이 없는 준비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가요 관계자들 및 팬들이 데뷔를 기다리는 예비 신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1994년 강원도 춘천 출생인 그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참여 직전인 2010년 2월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가정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마지막으로 노래를 불러드리지 못한 것이 가슴 아프다”는 말을 꺼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리게 하기도 했다. 참여자들 중에서는 본선 직전까지 눈에 잘 띄지 않는 편이었다. 그러나 Top 11로 오른 이후부터는 상당히 두각을 나타냈다. Top 8까지 드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탈락하는 비운을 맛봤는데 어린 나이에 라이브 밴드와 함께 하는 생방송을 소화하기엔 벅찼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중론이었다. 그러나 최호섭 오리지널의 '세월이 가면', 이문세와 고은희의 듀엣 곡이었던 '이별이야기' 등 본선에서 보인 두 번의 미션 무대는 시청자들에게 꽤 호평을 받았다. 프로그램 종영 즈음에는 같은 시즌에 함께 참여했던 김소정, 이보람 등과 함께 MBC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의 O.S.T 곡 ‘두근두근’을 녹음해 발표하면서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딛었고, 케이블 채널 OCN 드라마 [야차], SBS 미니시리즈 [49일] 등에도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후 가수 데뷔 준비를 위한 연습생 절차를 현재까지 밟고 있으며 공식적인 데뷔는 아직 하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그녀는 같은 프로그램의 참가자 홍대광 등과 한솥밥을 먹고 있으며 실제 홍대광의 ‘고마워 내사랑’이라는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여러 SNS 등의 이미지들을 보면, 프로그램 출연 당시의 통통했던 외모에서 다이어트를 통해 아이돌 걸 그룹 못지않은 외모 변신을 해 이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Artist Supporters 5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