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1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7-11-07
  • 1. Not too Distance Day /

Description

[20세기 소년소녀 OST PART 6] ‘멜로망스’ “아주 멀지 않은 날에”

“아주 멀지 않은 날에”는 달콤하고 감성적인 음악으로 역주행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멜로망스가 참여하여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첫사랑의 떨리는 기억을 소환해 준다.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을 세련된 멜로디와 편곡으로 담아낸 이 곡에는 프로튜싱팀 ‘플라이트티켓(FLTK)’이 작사와 작곡 및 편곡, 스트링을 제외한 모든 연주를 담당하며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다.

MeloMance정동환, 김민석

민트페이퍼, 광합성

2017년, 역주행 전설을 실현한 '선물' 속 가사처럼 "마법같이 빛난" 한 해를 보낸 멜로망스는 대중 음악계의 차세대 인디 듀오다. 시크한 표정으로 시원한 고음을 내뱉는 보컬 김민석과 유명 뮤지션의 작품에 세션으로 참여할 만큼 뛰어난 실력을 지닌 피아노의 정동환은 서울예대 실용음악과 동문 사이로, 2015년 첫 EP [Sentimental]을 통해 데뷔했다. 데뷔 EP에서 전곡을 작사, 작곡하며 멜로망스만의 음악적 색깔을 선보였고 훈훈한 비주얼과 돋보이는 실력으로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데뷔 앨범 발표 후 보컬 김민석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세 번째 나얼로 출연하며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냈고 정동환은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무대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연주하는 등 그룹 외 활동도 활발하게 펼쳤다. 첫 앨범과 대칭 구조를 이루는 미니앨범 [Romantic]과 새 연작의 첫 앨범 [Sunshine]를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간 그룹은 2017년 7월 EP [Moonlight]를 발매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심플한 악기구성으로 시작한 타이틀 곡 '선물'은 중반부부터 더해지는 현악기에 풍성한 사운드로 사랑에 빠진 기적 같은 순간을 다이나믹하게 그렸다. 특히 9월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이후 차트에 진입, 순위 상승을 거듭하다 마침내 1위를 차지하며 역주행의 신화를 썼고, 11월에는 멜론 월간 차트 1위에 올라서는 등 저력을 보였다. 차트 1위에 오른 10월을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까지 최상위권을 지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멜로망스는 치밀한 음악적 계산을 통해 완성된 담백한 선율에 시적 가사를 얹어 대중 친화적이면서도 편안한 음악을 선보였다. 데뷔 4년차를 맞아 가요계의 대표 인디 뮤지션으로 자리한 멜로망스. 이들이 그룹 애칭인 "웰 메이드 피아노 팝 듀오"의 아이덴티티를 성공적으로 구축해나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Artist Supporters 35

Supporter's Friends 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