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8-02-13
  • 1. 애쓰지 마요 /

Description

“애쓰지 마요. 우리 흘러가는 대로 두기로 해요”

데뷔곡 ‘예뻐졌다’의 상큼 발랄한 소녀에 이어 지난해 ‘Orange Moon’으로 성숙한 숙녀로 변신했던 박보람이 한층 더 짙은 감성과 함께 ‘세월이 가면’ ‘혜화동’을 이을 발라드를 들고 돌아왔다.

박보람의 새 싱글 ‘애쓰지 마요’는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다. 사랑이 끝난 후의 공허함, 헤어진 연인을 걱정하는 마음, 벌써 지난 사랑이 잊혀졌을까 하는 두려움 등 이별 후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백한 노랫말에 담아냈다.
곡 초반 미니멀한 사운드는 박보람의 음색과 감정적인 가사를 돋보이게 만들며, 후반부로 갈수록 박보람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웅장한 스트링 편곡이 어우러져 이별 감성을 극대화해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후렴에서 반복되는 “애쓰지 마요”라는 가사는 사랑이 끝난 후의 슬픔을 있는 그대로 느껴주길 바라는 한 여자의 바람이자, 리스너들의 귓가를 맴도는 박보람의 따뜻한 위로가 될 예정이다.

“‘애쓰지 마요’는 쓸쓸하지만 위로가 되는 이별 테마의 발라드에요. 이별에 대한 노래지만 다양한 감정으로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누구에게는 사랑에 아픔에 대한 위로, 누구에게는 힘겨운 하루를 버텨낸 자신에 대한 위로가 됐으면 해요.”(박보람)

Videos


Park Boram

Stone Music Entertainmen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시즌 2]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인물 중 한 명인 박보람은 프로그램 출연 당시 10대의 감성과 어울리지 않는 가요 감성을 소화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아직 자신만의 이름으로 발표된 정식 데뷔 싱글이 없는 준비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가요 관계자들 및 팬들이 데뷔를 기다리는 예비 신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1994년 강원도 춘천 출생인 그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참여 직전인 2010년 2월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가정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마지막으로 노래를 불러드리지 못한 것이 가슴 아프다”는 말을 꺼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아리게 하기도 했다. 참여자들 중에서는 본선 직전까지 눈에 잘 띄지 않는 편이었다. 그러나 Top 11로 오른 이후부터는 상당히 두각을 나타냈다. Top 8까지 드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다음 라운드에서 탈락하는 비운을 맛봤는데 어린 나이에 라이브 밴드와 함께 하는 생방송을 소화하기엔 벅찼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중론이었다. 그러나 최호섭 오리지널의 '세월이 가면', 이문세와 고은희의 듀엣 곡이었던 '이별이야기' 등 본선에서 보인 두 번의 미션 무대는 시청자들에게 꽤 호평을 받았다. 프로그램 종영 즈음에는 같은 시즌에 함께 참여했던 김소정, 이보람 등과 함께 MBC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의 O.S.T 곡 ‘두근두근’을 녹음해 발표하면서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딛었고, 케이블 채널 OCN 드라마 [야차], SBS 미니시리즈 [49일] 등에도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후 가수 데뷔 준비를 위한 연습생 절차를 현재까지 밟고 있으며 공식적인 데뷔는 아직 하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그녀는 같은 프로그램의 참가자 홍대광 등과 한솥밥을 먹고 있으며 실제 홍대광의 ‘고마워 내사랑’이라는 곡의 뮤직비디오에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여러 SNS 등의 이미지들을 보면, 프로그램 출연 당시의 통통했던 외모에서 다이어트를 통해 아이돌 걸 그룹 못지않은 외모 변신을 해 이 때문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Artist Supporters 7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