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6.99

  • Supported by

  • Wishlist 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8-04-20

Description

재즈 그리고 베타걸, 이효정 2집 ‘Beta Girl'
"알파걸 강요하는 사회 향해 베타걸 외치다"

1집 '상처 난 손가락(2014)'을 통해 우리말로 쓴 재즈라는 신선한 걸음을 내딛은 보컬리스트 이효정은 2018년 2집 ‘Beta Girl’에서 한층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재즈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코드 진행 같은 큰 줄기는 재즈에 기반하고 리듬과 장르적인 부분들은 각기 다른 바이브를 시도한다. 자신을 포함한 8명의 연주자들은 이효정이라는 싱어송라이터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들려준다.
2집의 타이틀곡 ‘Beta Girl Funk’는 알파걸이기를 끊임없이 요구하는 이 사회의 허상을 대다수의 베타걸을 대변하며 70년대 West Coast Funk 스타일로 통쾌하게 부순다. 힙합 그루브의 에시드 재즈로 표현한 ‘혁명은 우아하게’, Afro-Cuban에 대한 향수를 Danzon 리듬에 담은 ‘흔한 사랑 노래’, 암울한 현재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긍정하는 레게 바이브로 드러낸 ‘치맛자락’, 현대적 스윙을 가미한 ‘유리가면' 등 10개의 수록곡에 한국어로 쓴 재즈와 치열한 삶을 잊지 않고 새겨놓았다. 무엇보다도 앨범 준비 중에 작고하신 어머니를 추모하는 슬픔이 곳곳에 배어 있다.
4월 20일 발매 후 자신의 음악적 기반인 부산(몽크)을 시작으로 서울(5월 4일, 클럽K), 인천(5월 18일, 버텀라인), 울산(5월 26일, 로얄앵커), 대전(6월 1일, 옐로우택시), 제주(6월 15-16일, 테이크파이브), 전주(6월 30일, 펍 로이), 대구(7월 7일, 올드 블루), 광주(7월 14일, 살롱드재즈) 등 전국 9개 도시, 총 10회의 발매공연을 7인조 밴드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효정

Le French Code

Artist Supporter 1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