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0.99

  • Supported by

  • Wishlist 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8-05-11
  • 1. Myeong-dong Romance /

Description

우리의 기억 속 한 켠에 자리 잡고 있는 소중한 추억
몽니(MONNI) [명동로망스]
몽니의 이번 신곡 '명동 로망스'는 어린 소년에서 어른이 되는 시간들 속에 지나온 여러 추억들을 '명동'이라는 곳에 비유한 곡으로 어느 날 문득 길을 걷다 마주한 익숙한 향기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지난날의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보았을 때 파노라마처럼 떠오르는 그때의 그 시절의 추억들을 담아냈다. 이 곡을 듣는 청자들은 어쩌면 헤어진 이성을 회상할 수도 있고, 함께 뛰어놀던 옛 친구들 혹은 순수했던 지난날의 '나'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명동 로망스'는 지난 4월 12일 비공개 데모 곡을 라이브로 직접 들려주고 몽니의 2018년 첫 발매 곡을 팬들이 직접 투표하는 [몽니 신곡 음감회 미니 콘서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결정된 곡이다. 올해 곡 작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음악에 전념하고자 하는 몽니의 행보에 있어 특별한 의미가 된 곡이다.

Monni공태우, 김신의, 이인경, 정훈태

㈜사운드홀릭

리더 겸 보컬 김신의와 기타리스트 공태우, 베이시스트 이인경, 드러머 정훈태로 구성된 한국의 4인조 록 밴드다. 브릿 팝, 모던록에 기반을 둔 흡인력 높은 사운드와 부드러운 음색을 가진 보컬의 조합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우림의 드러머 구태훈이 만든 기획사 사운드홀릭의 소속이었으며 2014년서부터는 모던보이레코드라는 자체 레이블을 설립해 활동 중이다. 2005년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에서 숨은 고수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9년 9월에는 EBS 스페이스 공감의 이달의 헬로 루키에 선정돼 이름을 널리 알렸다. 밴드의 이름 몽니에는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할 때 권리를 주장하기 위하여 심술을 부리는 성질'라는 뜻이 담겨있다. 2005년 12월 첫 정규 음반 [One Day, Light]를 발매해 디스코그래피에 출발선을 그었다. 전곡을 보컬 김신의가 작곡했고 이러한 음악 작업 구조는 지금까지도 계속 이어져오고 있다. 모던록을 바탕으로 강렬한 록 사운드를 주조했으며 보컬 라인에 캐치한 멜로디 라인을 끼워 넣었다. '소나기', '기억' 등이 당시의 대표곡. 이후 새로운 음악을 내놓는 데에는 꽤나 긴 휴지기를 가졌으나, 홍대 인디 신에서 다수의 공연을 가지며 인지도를 높였다. 1집의 수록곡 '눈물이 나'와 '소나기'를 다시 만지고 신곡 '바람부는 날'과 '다시와'를 새로 선보인 싱글 앨범 [and,]를 2008년에 내놓았다. 거친 사운드를 빼고 세련된 터치를 주었다는 것이 변화의 주 포인트. 2010년에는 타이틀 곡 '나를 떠나가던'을 앞세워 두 번째 정규 앨범 [This Moment]를 발표해 5년 만에 복귀했다. 2010년에는 '니가 떠나버린 그 집 앞', '영원한 여름'이 수록된 싱글 앨범 [New Moment]를 발표했고 이듬해인 2011년 3월에는 위의 곡들을 수록시킨 세 번째 정규 음반 [단 한번의 여행]을 발매했다. '망설이지 마요'를 타이틀 곡으로 내세웠으며 보다 간편하고 깔끔한 사운드 컬러를 추구해 접근성을 높였다. 트랙 '단 한번의 여행'에는 디어 클라우드의 보컬 나인이 피쳐링으로 가세하기도 했다. 음반은 같은 해 6월 스페셜 에디션으로 나오기도 했다. 2012년 3월에는 EP 앨범 [소년이 어른이 되어]를 발매해 이력을 이었고 같은 해 5월, KBS 밴드 경연 프로그램 '탑밴드 2'에 참여해 4강에 진출했다. 이듬해인 2013년에는 '술자리', '노인'이 수록된 EP 음반 [인생은 아름다워]를 내놓았다. 2014년 3월 네 번째 정규 음반 [Follow My Voice]를 발표해 활동을 재개했다. 음반은 새로이 창립한 레이블 모던보이레코드를 통해 낸 이들의 첫 작품이기도 하다. 전작과는 상반되는 강력한 록 사운드와 다채로운 신디사이저 연주를 통해 음반을 다채롭게 꾸몄다. 전자음이 한 번에 귀에 들어오는 타이틀 곡 '순간 안에'와 스트링 편곡이 특징인 어쿠스틱 곡 '돋네요'가 음반의 대표곡이다.

Artist Supporters 47

Supporter's Friends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