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2.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grpark0123
  • jsangsang82
  • pure-1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8-10-23

Description

샘김(Sam Kim) 정규 1집 ‘Sun And Moon’ 전곡 작사 작곡, 성숙해진 감성으로 귀환
‘음악적 저변의 확장’ 꾸준히 다져온 남다른 아이덴티티
‘Sun And Moon’ Part.1 발표 ‘스무살의 음악 스펙트럼 기대’

18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활동 포문을 활짝 열며 대중들에게 ‘샘김’만의 오리지널리티와 자유분방한 감성을 각인시켰던 샘김이 정규 1집 ‘Sun And Moon’을 발표한다.

지난 2016년 4월 정식 데뷔 이후 방송, 공연 등 많은 활약을 펼치며 수많은 선배 아티스트들로부터 피처링과 작곡 협업 러브콜을 받아왔던 신예 샘김은 꼼꼼한 프로듀싱과 자신만의 속도로 탄탄한 정규 앨범을 만드는 데에 주력, 그동안 묵묵히 쌓아온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이 돋보이는 넘버들을 준비했다. 오는 10월 23일, 전곡 작사 작곡으로 완성된 정규 1집의 첫 번째 파트인 ‘Sun And Moon’ Part.1 을 먼저 공개하며 샘김의 경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국내 최고의 세션이자 프로듀싱팀 ‘뜨거운만두’로 활약 중인 홍소진, 적재와의 협업이 이목을 끈다. 세 사람의 음악적 저변 확장과 탄탄한 음악이 아우르는 시너지가 다양한 장르와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이루어냈다.

‘Sun And Moon’ Part.1 의 타이틀곡은 ‘Make Up (Feat. Crush)’으로 2016년 발표된 데뷔 타이틀곡 ‘No 눈치’에 이어 또 한 번 크러쉬(Crush)와 의기투합, 함께 곡 작업을 하고 노랫말을 쓰는 등 빼어난 타이틀 넘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리의 지원사격을 펼쳤다. 한층 성숙해진 샘김의 남다른 감성이 부드러운 보컬과 강렬한 보컬라인의 완급 조절로 빛을 발하는 트랙으로 크러쉬의 매력적인 음색과 홍소진의 멜로우한 키보드, 그리고 적재의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독특한 분위기를 꾸며 강한 잔상을 남기는 곡이다. 샘김의 성장 스펙트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곡으로 높은 기대를 모은다.

정규 앨범의 동명 테마곡이자 첫 번째 트랙인 ‘Sun And Moon’은 샘김의 스케일부터 달라진 음악적 역량을 가장 진하게 엿볼 수 있는 곡이다. 낮과 밤의 경계에서 변치 않고 오래도록 자신만의 감성으로 노래할 샘김의 테마를 담은 곡. 해와 달처럼 늘 함께, 낮과 밤처럼 서로 다른 매력의 음악과 아이덴티티로 다가가는 이번 앨범에 대한 각오를 담았다.

3번 트랙 ‘그 여름밤’은 낭만적인 기타 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풍성한 브라스 사운드와 샘김의 달콤한 음색이 로맨틱한 분위기의 정점을 찍는다.

‘Make Up’의 뮤직비디오는 SEGAJI VIDEO(새가지 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연인 사이의 반복되는 다툼을 위트 있는 편집점과 개성 강한 이미지로 연출했으며, ‘Sun And Moon’의 뮤직비디오 역시 이인훈 감독의 지휘 아래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알마티주의 국립공원을 비롯한 대평원과 사막, 하늘과 함께 노래하는 샘김을 담았다.

오랜 기간 탄탄히 다져온 첫 정규 앨범인 만큼, 곧이어 공개될 풀 앨범 ‘Sun And Moon’의 전체 트랙들도 샘김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꽉 채운 다양한 넘버들로 준비 중이며 스무살 샘김의 음악적 청사진이 될 앨범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SAM KIM

안테나

소년과 천재 사이. 샘김. 무대를 자유자재로 뛰놀며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것 같은 것처럼 노래하던 소년. 투박하면서도 동시에 세련되고 우리나라가 아닌 어딘가의 감성으로 음악을 들려주던 샘김의 모습은 날 것처럼 거칠하지만 동시에 빛이 났다. '2014년 SBS 서바이벌오디션 K팝 스타 시즌3 준우승' 수상은 그런 자유로운 감성을 사랑하고 매료된 사람들이 준 큰 선물이었다. 현재 샘김은 정제되지 않은 감성과 세련되게 다듬은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이야기는 이제 막 쓰여지고 있는 중이다.

Artist Supporters 46

Supporter's Friends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