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8.99

  • Supported by

  • Wishlist 1

  • kminkyu97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9-08-28

Description

스몰타운 3년만의 뉴앨범 FAVORITE

스몰타운을 들을 때 사람들이 말하는 것들. 반짝거림, 청춘 그리고 아련함. 그런 것들을 담아 기세 좋게 발표했던 데뷔앨범 [Everything Starts Small]로부터 3년이 흘렀다. 그동안 멤버 변화라는 큰 일도 겪었고 인디 음악씬의 환경이나 흐름도 적지 않게 변해가고 있었다.

연기를 거듭하던 앨범 작업은 무더운 8월이 되어서야 끝이 났다. [FAVORITE]이라는 타이틀의 두 번째 앨범에는 선행발매 되었던 설렘 가득한 싱글 "Tennis"와 푸르른 청춘들의 졸업송 "클로버" 그리고 웹툰 [진눈깨비 소년]의 테마송 "진눈깨비"가 수록되었고, 첫 곡이자 타이틀곡인 팝 넘버 “Starlight”에서는 브라스와 오르간 편곡으로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싱어송라이터 소매와 함께한 "너와 나의 안녕"은 그동안 볼 수 없던 편성과 어쿠스틱 팝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전작의 "커튼"과 비견되는 "그림엽서"는 최소한의 기타와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려주며, 스몰타운 특유의 시원한 드라이브감을 주는 "Touch The Wind"는 동명의 국내 핸드메이드 텍스타일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았다. 앨범의 대곡 격인 "빛의 거리"는 천천히 잠겨 가는 아득한 무드를 선사한다. 이윽고 옹기종기 부엌에 모여 하루를 마치는 듯한 아기자기한 트랙 "키친"으로 앨범은 마무리된다.

한국에서 인디 록밴드가 오랫동안 꾸준히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일은 사실상 드물다. 곧 결성 10주년이 되어가는 스몰타운이 느리지만 페이스를 잃지 않고 여기까지 온 데는 그럼에도 지키고 싶은 소중한 무엇 때문일 것이다. 가까운 곳에서 혹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해 준 모두에게 한 시절 FAVORITE이 되길 바라며.

글 / Smalltown 김대희

smalltown김대희, 이지현, 한선미

Artist Supporters 14

Supporter's Frie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