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7.99

  • Supported by

  • Wishlist 2

  • 비톨즈
  • mementoim
  • kobayas00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9-11-01

Description

'노브레인' [직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 문화 1세대 펑크 밴드 노브레인이 2016년 정규 7집 발매 이후 3년만에 8집 [직진] 앨범을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오랜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노브레인이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을 곡들을 수록하는 동시에 앨범 타이틀인 [직진]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단순 명료하게 전달 하고 있다.

Track 1. 유령잔치국수
정규 5집에 수록됐던 'Rock it Rocket'의 뮤직비디오 초반부에 삽입하기 위해 만들었던 BGM을, 더욱 기괴하면서도 신명 나는 사운드로 발전시켰다.

Track 2. 노브레인져 (선공개)
병든 지구와 추악한 인간세계를 접수하기 위해 지구에 도착한 악당인지 모를 히어로들이 속세의 달콤함을 이겨내고 활약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곡으로 마치 만화 주제곡 같은 분위기에 멤버들이 직접 코스튬 의상까지 공수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한편의 영웅 드라마 같이 연출하였다.

Track 3. 같이 가보자
이번 앨범 타이틀 곡으로 신나는 멜로디와 어렵고 힘든 날이지만 이것저것 신경 쓰지 말고 같이 달리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거라는 유쾌한 가사를 담고 있다.

Track 4. 따라와
필리핀 세부를 여행했던 이성우가 로컬 페스티벌인 싱누룩의 페스티벌송을 듣고 신나는 행진가를 연상하며 만든 곡으로 단순하게 반복되는 후렴구가 응원가, 또는 행진가를 떠올리는 곡이다.

Track 5. 쓰레기 봉투
살다 보면 느낄 수 있는 자긴 자신이 측은해 보이는 감정을 집에 가는 길에 바닥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봉투에 빗대어 만든 곡이다. 후반 ‘니 맘이 내맘 같지 않네’가 반복되어 그 쓸쓸함이 강조되는 것 같다.

Track 6. 친구 아이가
어른이 되고 시간은 정신 없이 흐르고, 이리저리 치이면서 반복되는 생활 속에 소중했던 친구들이 점점 잊혀지지만 막상 친구는 몇 년 만에 만나도 그저 똑 같아 신기하다는 내용을 담은 지나간 어린 시절과 친구를 그리워하는 곡이다.

Track 7. 여름밤의 꼴통 (Remastered)
더운 여름을 보내기 아쉬운 꼴통들의 여름 찬양가가 새로운 마스터 버전으로 재탄생하였다.

Track 8. 왜 내맘에 불을 질러
뻔한 러브송은 가라! 내 마음에 불을 지른 그녀의 마음을 쟁취하기 위한 노브레인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한 스카 리듬에 펼쳐지는 순정파 사나이의 러브송!

Track 9. 죽어버릴 만큼
가슴 찢어질 것 같은 심정에 무거운 한숨을 내쉬고, 혼자 이불 속에서 울었던 시절…
아픈 기억도 쌓여가지만 결국 모든 것은 지나간다는 외로운 이의 울부짖음을 노래한 곡으로 보컬 이성우의 처절한 목소리가 감성을 더욱 자극하는 곡이다.

Nobrain정우용, 이성우, 정민준, 황현성

㈜록스타뮤직앤라이브

Powered by raw vocals, razor guitars, and sharp suits, Korea's premier punk brigadiers, No Brain, have notched 3,000+ shows in over 15 years to stomp up K-Pop charts and march across Korean Music Award red carpets with a series of rowdy smash hits that have become arena rock anthems. The Guardian UK - 2013 SXSW Music Festival Opening Day Highlights : #6 No Brain Time Magazine - 2013 SXSW Music Festival Highlights : #42 No Brain MTVK - 2013 Top 20 Korean Artists Hitting the US : #19 No Brain

Artist Supporters 31

Supporter's Friends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