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lude MP3 Download

$2.99

  • Supported by

  • Wishlist 0

  • ios_test150618

Connected with

Tracks

  • Release Date 2015-06-18
  • 1. Equal (=) (Original Mix) /
  • 2. Equal (=) (Amuse Gueule Remix) /
  • 3. Equal (=) (FIRST AID Remix) /
  • 4. Equal (=) (Beatrappa Remix) /

Description

서정과 몽환을 넘나드는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는 남성 듀오 '이어스'! 첫 정규작 [Half Grown] 의 타이틀곡 "Equal (=)" 이 실력파 일렉트로닉 아티스트들의 손길로 다시 태어나다 [Equal (=) Remixes]

'형준'(보컬/기타), '상우'(보컬/드럼) 두 싱어송라이터가 결성한 남성 2인조 팝 밴드 '이어스(EARS)'! 'FIRST AID', 'Amuse Gueule', 'Beatrappa' 등 국내 실력파 일렉트로닉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리믹스! 서정적인 원곡을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사운드의 하우스로 재해석한 Beatrappa 리믹스 등 수록!

'이어스(Ears)' 는 '형준'(보컬/기타)과 '상우'(보컬/드럼), 두 명의 싱어송라이터가 결성한 듀오로 2010년 겨울,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만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스'(귀)라는 이름 그대로 누구의 귀에나 편안하게 들어오는 음악을 추구하는 이들의 음악은 대체로 유려한 멜로디와 따뜻한 사운드의 다분히 발라드적인 정서를 지니지만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한국적인 발라드 음악과는 그 궤를 달리 하고 있다. 미니멀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심플한 곡의 구성, 공간감이 느껴지는 사운드, 감정을 터트리기보다는 차분히 읊조리듯 내뱉는 절제된 보컬은 오히려 서구권에서 주로 사랑 받는 드림팝이나 슈게이징, 혹은 앰비언트나 칠아웃 음악의 형식과 무드에 보다 근접해있다. 허나 장르의 구분 자체가 다소 무의미해진 현재의 대중음악 지형에서 굳이 이들의 음악을 장르의 프레임으로 구분 짓는 것은 무의미한 일인지도 모른다. 다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들의 음악이 국내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개성적인 스타일과 톤, 편곡을 보여주면서도 그와 동시에 보편적인 공감대에 어필하기에 충분한 좋은 멜로디와 감성도 함께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본작 [Equal (=) Remixes] 는 올해 초 발표한 이들의 첫 정규앨범 [Half Grown] 에 수록된 타이틀곡 "Equal (=)" 의 다양한 리믹스 버전들을 담은 싱글 앨범이다. 제목 그대로 동등함에 대한 곡으로 불평등이 가득한 이 세계에 대한 연민과 함께 화해의 메시지를 담은 곡인 [Equal(=)] 은 피아노와 보컬이 중심이 되어 차분하고 미니멀하게 진행되는 전반부를 지나 후반부로 갈 수록 리듬, 신스, 일렉기타등이 중첩되며 차츰 고조되는 사운드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본 싱글에는 각기 개성 뚜렷한 세 명의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Amuse Gueule', 'FIRST AID', 그리고 'Beatrappa' 가 참여, 저마다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Equal (=)] 을 수록하고 있다. 먼저 솔로 활동과 프로젝트 'F.W.D.'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아름답고 감성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 'FIRST AID' 는 정규앨범 수록곡 "The Time We Lost" 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이번 작업에도 함께했는데 빈티지한 건반과 함께 가스펠적 뉘앙스를 자아내는 그의 리믹스는 특유의 아련한 노스탤지어로 가득하다. 다운템포, 덥스텝의 뉘앙스로 재해석된 여성 프로듀서 'Amuse Gueule' 의 리믹스는 마치 우주 한복판을 유영하는 듯한 초현실적 사운드가 인상적으로 이 작업이 그녀의 공식적인 첫 작품이라고 한다. 한편 멤버 '형준' 의 오랜 친구로 '티아라' 의 "슈가프리" 리믹스에도 참여했던 'Beatrappa' 는 원곡과 180도 다른 풍의 경쾌하고 청량감 넘치는 하우스로 새롭게 풀어내고 있다.

EARS형준, 상우

Ears

My name is EARS. 귀를 뜻하는 단어 그대로의 의미를 이용해, 모두가 듣기 편한 음악을 만들겠다는 뜻을 갖고있다. ABOUT 2010년 겨울. 지인 소개로 처음 만난 멤버 형준(보컬,기타)과 상우(보컬,드럼)로 이루어진 2인조 팝 밴드. 3년 동안 음악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 과정 끝에 첫 싱글인 "did i let you know" 를 발매로 활동을 시작해, 2014년 홍대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레이블이자, 실력있고, 재능있는 옥상달빛, 요조, 선우정아, 정차식 루싸이트토끼, 레인보우99,카프카 등이 속해있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에 12번째 뮤지션으로 합류하였다.

Artist Supporters 12

Supporter's Friends 80